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발열없이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핸드폰(휴대폰) 무선충전 거치대 충전시 발열이 나고 고속충전이 잘 안될 때 해결 방법

by 새라새 2020. 7. 20.
반응형

조금만 충전해도 후끈후끈..... 

두 달 전 스마트폰(핸드폰)을 바꾸면서 차량에서 내비게이션을 어플로 주로 이용하고 충전도 편하게 하기 위해 무선충전 거치대를 설치하고 사용을 해봤는데....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설마 했지만 역시나 무선충전 거치대로 충전 시 핸드폰(휴대폰) 발열 문제가 좀 심하게 나더라고요

조금 난 충전하고... 네비를 사용하면... 금세 폰이 뜨끈뜨끈한 호빵(?)이 되는 거예요 ㅋㅋ;;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무선충전 거치대의 경우 무선충전에 그것도 고속 충전이라면 충전 시 발열은 당연하다는 내용들....

그렇다고 편하자고 사용하는 기계인데...

충전할 때마다 발열이 신경 쓰이면 있으나마나.. 더군다나 네비 사용은 엄두도 나지 않겠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더 알아보니 발열엔 다 이유가 있었고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었네요

 

전문적으로 설명하기에는 좀 어렵고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충전 거치대 제품의 출력 사양 기준으로 차량에 연결하는 시가잭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가와 연결하는 케이블 또한 충전 거치대와 폰을 연결하여 충전 시 충분히 전력을 폰에 공급할 수 있는 효율성 있는 적정 전압의 케이블을 사용해야 장시간 충전 시 발열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를 사용하려면 아무 차량용 충전 시가잭이나 충전기와 폰을 연결하는 케이블을 사용하면 안 된다로 설명할 수 있네요 ㅎㅎ

 

자 그럼 어떤 시가잭과 어떤 케이블을 써야 할까...

#차량용 충전시가잭

뭐든지 다 있다는 곳에서 구입해서 사용하던 기존 시가잭입니다.

이 시가잭과 그대로 연결했을 때 30분도 안돼서 폰은 뜨끈뜨끈해지고 그렇다고 충전도 잘 되질 않았다는..

출력 지원이 5V-2.4A로 기본적인 차량용 충전 시가잭 사양입니다.

 

#훠링 PD GOLD 고속충전기

가까운 마트 가서 고르고 고른 시가잭..

고만고만한 시가잭들 중에서...

이 시가잭은 차량용에 적합한 최대 12V- 15A의 출력 사양과 이전까지 몰랐던 최근에 나온 휴대용 기기들에 사용하기 적합한 차세대 충전 기술인  PD타입(기기에서 지원하는 입력량만큼 출력량을 자동 조정) 포트로 조금 더 수준 높은 전력을 기기에 공급을 할 수 있어 고속충전기 사용에 적합한 차량용 충전 시가잭이라 볼 수 있다 생각하여 선택을 했어요

 

포장지에 설명된 4배 빠른 충전...

속도 저하 없는 고속 충전...

역시 설명은 자신만만하게 적혀있네요 ㅎㅎ........ 기대감 UP입니다. ^^

 

포트 타입은 C PD타입과 일반 USB 포트로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기기에 적합한 최대 12V까지 지원하는 QC 3.0으로 차량에서 사용하면서 고속 충전 기기에 적합한 차량용 충전 시가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이(충전 시가잭)만 있으면 안 되니 잇몸(케이블)도 적당한 걸로 준비해야겠죠..

그래서 위 차량용 충전 시가잭과 호환될만한 케이블도 준비해봅니다.

 

#3A 차량용 충전케이블

일단 기존 차량용 무선 고속 충전기 거치대에 있는 USB C타입 케이블은 있기에..

새로 구입한 충전 시가잭에 맞춰 케이블 양쪽 모두가 C타입으로 된 케이블을 알아보다 선택한 케이블입니다.

 

#PD타입 케이블

1000mm 넉넉한 길이에 충전 시가잭과 맞춰 PD 충전이 가능하여 충전 시가잭에서 청 전하는 기기까지 전력 전달이 좋을 듯싶네요

또한 빠른 충전과 함께 스마트폰(핸드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등 조금 더 큰 기기의  전력 공급도 좋다고 하니 폰만 사용하는 저이지만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C타입 케이블

휴대폰(핸드폰)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에 쓸만한 케이블을 알아보면서 알게 된 케이블 적정 전압(?)인가가 2.5A인가 3A정도의 케이블을 사용할 때 발열을 줄이는데 좋다고 하여 일단 큰 게 좋으니 한참을 찾고 찾은 3A 충전 케이블이에요

 

#PD C타입 케이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양쪽이 C타입...

 

차량용으로는 조금 길 수도 있지만 넉넉한 길이랍니다.

 

ㅎㅎ PD 차량용 시가잭을 꼽아봅니다.

이쁜 불빛도 나온답니다. ㅎㅎ

 

#차량 충전용 시가잭

처음 사용하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발열 문제, 충전 문제 때문에 잠깐 신경이 쓰였으나...

충분히 알아보니 이렇게 무선충전 거치대에 맞춰 시거잭과 케이블 교체만으로 아주 만족할 만큼 네비도 발열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충전도 생각 이상으로 빠르게 잘 충전이 되고 가끔은 동영상도 발열 걱정 없이 잘 보고 있네요.

역시 아는 게 아니 알아보는 게?? ㅋㅋㅋ 힘인가 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