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다반사

[기업은행 무카드 ATM출금] 기업은행 카드 없을 때 무카드로 ATM출금, 스마트폰 ATM기 출금하기

by 새라새 2020. 4. 8.
반응형

바쁘다 바빠....

정신없이 집을 나서다 보면 깜빡하고 지갑을 놓고 나오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뭐 그냥 스마트폰만 있고 스마트폰에 카드 등록이 된 땡땡 페이들만 있으면 가게, 식당 등등 거래를 하면서 결제를 하는데 지갑이 없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갑자기 현금 쓸 일이 생기게 되면 atm기 사용이 필요하기에 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이 없다면 난감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이 또한 요즘 같은 스마트한 시대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거 다들 아시죠..^^

네 맞습니다.^^

이 또한 스마트폰으로 해결이 된다는 거... (대단한 것도 아닌데 또 서두가 길어졌네요 꾸~~~ 벅 ㅋㅋ)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카드가 없을 때 무카드로 atm출금을 어떻게 하는지...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업은행(각 은행마다 대부분 가능하고 순서만 조금씩 차이가 있을 뿐 비슷비슷합니다) 기준으로 무카드 atm 출금하기를 소개할게요

위 atm기 화면이 제가 사는 인천 기준 도로변에 많이 볼 수 있는 기업은행 atm기입니다.

이 기업은행 atm기에서 카드 없이 계좌에 있는 현금을 츨금하는거죠

 

기업은행 무카드 atm출금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기업은행 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평소 거래를 하는 은행이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app를 실행하고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메인화면 현재 계좌 잔액이 나오고 그 밑에 이체와 atm출금이 있어요

atm출금을 할 거니까 atm출금을 선택...

 

atm출금 다음 화면에서 출금할 금액 입력을 해주고 다음

 

위와 같이 atm출금신청 완료 화면이 나오면

 

띵~~~ 동 하면서 문자로 출금을 위한 승인번호 문자가 전송됩니다.

(참고로 본문 이미지는 예전에 했던 캡처이미지와 최근에 변경된 app캡처이미지를 함께 첨부되어 해당 이미지의 내용들은 차이가 있으니 신경 쓰지 마시고 그냥 카드 없이 atm 출금하는 순서만 봐주시면 됩니다.)

 

승인번호를 받고 기업은행 atm기 메뉴 후측 하단에 무통장/무카드 i-ONE(퀵) 출금을 눌러주고

 

app에서 출금신청 시 전송된 승인번호 8자리를 입력하면

 

아주 반갑게 드르르륵하면서 atm기가 현금을 세고 있습니다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돈을 셉니다.

 

출금과 함께 문자로도 출금 내용이 전송되고요

 

이렇게 필요했던 현금을 카드 없이 atm기로 간편하게 인출이 됩니다.

아마도 지금은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아직도 무거운 지갑을 들고 다니고 이러한 편리함을 몰라 잘 활용하지 못하기도 하기에 지갑도 없고 카드도 없을 때 이렇게 현금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공유해봅니다.

얼마 전에도 친구가 저한테 돈을 줄게 있었는데 카드도 없고 현금도 없다고 다음에 준다고...

괜찮아 스마트폰은 있잖아 하면서 카드 없이 atm기에서 현금 찾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돈도 받았었네요 ㅋㅋㅋ

 

여담이지만 이러한 편리함(지갑을 소지하지 않는 것 등)이 가벼운 옷차림을 하는 여름에는 참 좋은 것 같아요 ㅎㅎㅎ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들 알뜰하게 소비하면서 부자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