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휴대용 가스버너 청소]휴대용 가스버너 사용 시 냄비가 검게 그을릴 때 이렇게

by 새라새 2020. 2. 18.
반응형

오랜만에 돌아온 새라새입니다.

2020년이 되면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기 위해 스킨도 이쁜 인테리어(?)는 포기하고 요즘 추세에 맞추어

반응형으로 교체를 하고 드디어 오늘 첫번째 포스팅을 하게되었네요^^

다들 잘 지내셨죠? ^^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의 주제부터 이야기하면..

휴대용 가스버너에 대한 내용입니다.

 

 

평소 휴대용 가스버너를 자주 사용을 하는 새라새인데

이 가스버너가 어느날부터 사용하기만하면 사용한 냄비 바닥을 검게 그을리기에 음식 잘 먹고는 늘 냄비 바닥 그을음 제거하기 바쁘더라고요 TT

 

 

 

위와 같이 까맣게 그을리는 냄비 바닥....

국물 음식 만 해먹으면 시커먼....시커먼 하니....

 

 

 

위 동영상과 같이 휴대용 가스버너를 점화하면 파란빛으로 이루어진 제대로 된 연소가 아닌

빨간 불꽃과 함께 연소 자체가 불완전 연소가 되어 냄비가 그을리는 원인이 되었다는것...

 

이때 가스버너가 오래되어 고장난걸까....

아님 다른 문제가 있어서 제대로 연소가 되지 않는걸까... 정도로 예상할 수 있는데...

새라새는 일단 가스버너가 점화는 문제가 없으니 고장 보다는

점화되는 부분에 이물질들로 인하여 연소가 좋지 않다고 판단..

휴대용 가스버너 분해 청소를 선택했어요...... 아님.... 바이바이 하기로 ㅎㅎ

 

 

 

그럼 일단 점화쪽 청소를 위해 분해를 하기 시~~이작....

냄비를 올려 놓는 삼발이(?)를 제거하면 위와 같은 점화쪽과 불꽃이 나오는 부분이 있어요

이 부분을 분해하여 청소를 해줄꺼예요

 

 

 

중앙에 있는 십자용 나사를 풀면 누구나 쉽게 분해가 가능하기에...

 

 

 

전동드라이버나 일반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 요렇게 쏙...

분리를 시켜주고...

 

 

 

청소가 필요한 나머지 부분도 위와 같이 들어 올리면 쉽게 분리가 되니...

분리한 후...

 

 

만능 청소도구인 재활용 칫솔로 ....

쓱쓱...

오염된 부분이 심하면 세제등을 이용해 쓱쓱....

최대한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게 포인트에요

 

 

 

대충 지져분한 부분을 청소를 해준 후...

분리했던 역순으로 조립만 해주면 간단하게 휴대용 가스버너 청소 마무리가 된다는거... ㅎㅎㅎ

음~~  과연 점화 후 불꽃의 상태가 좋아졌을지......  두구두구두구...

 

 

 

ㅎㅎㅎㅎ... 불꽃이 많이 양호해 진거 보이시나요....

그럼 아래 동영상으로 한번 더....

 

 

어떤가요... 글 시작할 때 가스버너의 불꽃과 차이가 나지 않나요?

100% 만족하기엔 빨간 불꽃이 좀 보이긴 하지만 냄비 바닦 그을음은 많이 줄일만큼 연소가 되는것 같네요..

 

뭐 이정도면 그리 힘들이지 않고 조금 더 사용이 가능한 가스버너가 되었다고 봅니다.

앞으로 고장 날 때가지 쓰면서 종종 청소를 해주면 조금 더 오래 사용할 것 같네요^^

 

휴~~~ 오랜만이라 .... 글쓰는게 만만치 않네요...ㅎㅎ 예전엔 어떻게 블로깅을 했는지 상상이 안가네요^^

앞으로 좋은 내용으로 자주 업글하도록 할께요^^

그럼 오늘은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