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버리면 음식물 쓰레기, 포도 껍질 버리지 말고 이렇게!! 효과만점!!

by 새라새 2013. 9. 10.
반응형

포도 껍질도 음식물 쓰레기..
그럼 껍질까지 다 먹어.. 몸에도 좋다는데..

그럼 이렇게 사용을 해보면???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가을이 성큼성큼 ..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다는.. 바쁘다는 핑계로 .. 대목도 다가오고 있으니..ㅋ;;

오늘 이야기는 요즘과 같은 가을이 제철인 과일.. 포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요.




여러분은 포도를 어떻게 드시나요?
포도 한알 하알 아낌없이 껍질과 씨까지 몽땅...
껍질과 씨는 빼고..
껍질은 빼고 씨까지 바로 삶켜...(새라새는 이렇게..ㅎㅎ)

그런데 뭐 자세히는 뭐가 좋은지 설명할 수 없지만 포도라는 과일은 버릴께 하나도 없는 좋은 과일로 씨는 빼서 먹더라도 포도 껍질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하거나 활용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새라새가 포도가 많이 나오고 자주 먹는 이맘때 주로 이용하는 방법과 함께 몇가지 더 추가하여 간단하게 소개해 보려하니 참고들 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대부분 포도를 한송이 정도만 먹어도 제법 많은 양의 포도 껍질이 나오는데..
음식물쓰레기로 처리하는 포도 껍질을 한번 더 활용을 할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우선 가을에 가끔씩 이용하는 방법으로...
프라이팬의 기름때와 음식냄새 제거용으로 포도 껍질을 재활용 하는데..
생각보다 좋은 효과가 있어 기타 다른 방법들이 있어도 포도 껍질이 있으면 활용을 하고 있지요.

포도 껍질을 이용하여 프라이팬 기름때 제거를 하는 방법은..
그냥 포도 껍질을 프라이팬에 몇 개정도 적당량을 넣어 문질러 주어도 되지만..
포도 껍질을 식초를 한두 방울 희석시킨 물에 행궈 물기를 털고 믹서로 갈아 즙을 내어 우유에 넣어 먹고(흡연하시는 분들에게 좋다는..) 남은 즙을 기름진 프라이팬에 넣어 살짝 끓였다 닦고 행굼을 해주면 기름기와 음식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포도 껍질 마늘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마늘을 썰거나 으껠 때 사용하는 도구나 용기등에 마늘냄새가 배 잘 없어지지 않을 때가 있지요.
이럴 때도 포도 껍질을 이용하여 닦아주면 효과가 있으며 마늘냄새가 심하게 배어 잘 없어지지 않는다면 포도 껍질로 문지르고 일정 시간 밀폐시킨 상태로 방치했다 세척을 하면 심하게 배어 있는 마늘냄새도 어느정도 없앨 수 있습니다.

또.. 이건 느낌일 수 있는데..
입에서 마늘냄새가 날때 담배 냄새가 날때에도 포도 껍질을 한두 개정도 입에 넣고 껌을 씹듯이 씹으면 효과가 있는것 같은데..
이건 확실하지 않으니 직접 해보시고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포도 껍질 씹는다고 문제가 되는건 아니니 가능할지도..ㅎㅎ)





마지막으로 최근에 직접 해보면서 효과가 있는걸 확인했던 방법으로..
냉장고 냄새제거에도 효과가 있네요.

이전까지 소주, 숯등 다양한 재료로 냉장고 냄새제거와 예방을 했었는데..
몇일 전에 어머니 집에 갔다가 김치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김치냄새가 확~~~
마침 다 먹고 남겨 둔 포도 껍질이 있어 혹시나 하고 실험을... 남겨져 있던 포도 껍질 모두를 적당한 그릇에 옮겨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고 자취방에 돌아와서 다음날 어머니에게 확인을 했더니 확실히 이전보다 김치냉장고에서 나는 냄새가 많이 줄어 들었다고 말씀을 하시네요.. 오후에 집에 들려 직접 확인을 해보니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로 정말 포도 껍질이 탈취효과에도 도움이 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름엔 참외껍질을.. 가을엔 포도 껍질을.. 겨울엔 귤껍질을...
냉장고 탈취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