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냄비(스테인리스)에 생긴 무지개 얼룩 제거방법

by 새라새 2013. 8. 27.
반응형

위생에도 좋고 세척하기도 편리해 많이들 사용하시는 스테인리스 냄비..
이 스테인리스 냄비를 사용하면서 세척을 하고 물기제거와 건조를 잘 시키지 않으면 물때 얼룩이 남으면서 오래 방치하면 곰팡이까지 생기는 경우가 있고 가끔씩 사용을 하면서 무지개 얼룩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스테인리스 냄비에 남은 물때 얼룩과 무지개 얼룩을 제거하는 세척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니 평소 스테인리스 세척을 세제로만 하셨다면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길 바라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후다닥 스테인리스 냄비 얼룩 제거를 해볼까요..^^




평상시 스테인리스 냄비를 사용하고 세척 후 다시 사용하려는데 위 사진과 같이 녹이 쓴듯한 무지개 얼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테인리스 냄비에 일반 얼룩이 아닌 무지개 얼룩이 생기는 이유는 물과 산소가 순간적으로 만나면서 산화피막 현상(?)이 발생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하며 그냥 사용하셔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고 쓰셔도 된다는걸 참고 하시고요.




오랜만에 출연하시는 식초님...ㅎㅎ
먼저 식초를 세척할 수세미에 덜어 적셔서..




냄비 안과 밖 전체을 닦으면 남아있는 물때와 같은 미처 세척이 되지 않아 남았던 얼룩을 제거할 수 있으면서 살균까지 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식초로 한번 닦아 주고..




재활용 칫솔에 치약을 묻혀 냄비의 무지개 얼룩이 생긴 부분을 문질러 닦아...




흐르는 물에 수세미로 냄비에 묻은 치약을 닦아내며 행궈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이렇게 물때와 무지개 얼룩이 생겼던 냄비가 천연재료인 식초와 치약으로 말끔히 제거가 되어..




일반 세제로 세척할 때보다 스테인리스 냄비의 자랑(?)인 광택도 살아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닦인 냄비에 새라새가 보일랑 말랑...ㅎㅎㅎ;;

평상시에는 기름기 음식을 담지 않았다면 간편하게 물로만 행굼을 하여도 쉽게 세척이 가능하여도..
가끔씩 무지개 얼룩이 생길 때 살균도 생각하여 식초와 치약으로 한번씩 세척을 해주도록 해보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