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거울, 얼룩 제거만 하셨나요? 찌든때 제거와 광택까지 살려주는 청소 방법

by 새라새 2013.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날이 조금 쌀쌀하긴 했지만 여름을 준비하는 늦은 봄비가 자주 내리는 요즘입니다.
밤낮으로 건강들 잘 챙기시길 바라며 오늘의 수다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거울 청소라면, 가끔씩 물티슈와 휴지를 이용하거나 마른걸레로 닦아 주거나 조금 더 편리하게 차량용 유리세정제와 같은 전용세제를 가정에 구비하였다 거울과 창문등을 닦아 주는 방법이 있는데..

욕실 거울이야 자주 이용하면서 눈에 자주 보이기에 그때 그때 청소를 해주지만..
창문이나 방안에 있는 거울의 경우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따로 청소를 하기보다는 어느날 우연히 거울을 보다 '거울이 지져분하네~~' 하면서 휴지나 걸레로 대충 닦아주기에 따로 세정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휴지나 걸레로 아무리 잘 닦는다 하여도 얼룩이 남게 되지요... 그러다 집안 대청소등을 할때 세제를 이용하여 한번씩... 깨끗하게.. 한다거나... ㅎㅎ


 
 

이번에 새라새도 자꾸 컴퓨터 책상 앞 거울에 남겨진 얼룩이 신경이 쓰여..
미루고 미루다 마음먹고 제가 욕실 거울 닦을 때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깨끗이 닦아 주기로 하면서 거울 청소를 하면서 살짝 놀랐답니다... 이 정도 일 줄이야......(무슨 소리인지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고요^^)


 

평소에는 방청소를 하면서 물티슈로 대충 닦아주고 마른 휴지로 마무리 하는 정도로 거울을 닦아 주는 정도..


 

그러다 보니 위와 같이 거울에 얼룩이 남게 되는 건 당연하겠죠..
뭐~~ 한번 닦을 때 말끔히 닦아주면 좋으련만 위와 같이 빛에 반사를 해주어야 그 심각성을 알게 되니..
그냥 그냥 한 번씩 닦아주는 정도였죠..


 

그래서 마음먹고 거울 청소를 하기 위해 준비한 것이 잘 사용하지 않아 청소용으로 가끔씩 사용하고 있는 린스와 마른걸레를 준비하였고요. 참고로 마른걸레보다 키친타월을 이용하면 더 좋은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도 말씀드리며... 이랬던 저랬던 깨끗이 청소만 된다면 재료야 크게 문제가 안 되겠죠..ㅎㅎㅎ


 

그래도 오늘의 주제가 린스가 주인공인만큼.. 조금 더 깨끗이 닦아주면 좋으니...
거울 청소방법은.. 적당량의 린스를 마른걸레에 덜어..


 

거울 전체를 린스가 골고루 묻어나도록 펴 바르면서 닦아 줍니다.
(키친타월 사용 시 한 두장정도 사용)


 

린스로 거울을 펴 바르듯이 한번 다 닦은 다음..
다시 닦은 걸레의 깨끗한 면으로 묻어 있는 린스를 닦아주니..
평소에 거울을 닦을 때 몰랐던 찌든 때가 위와 같이 묻어 나오는 겁니다....

물티슈나 휴지로 닦을 때는 이 정도로 찌든 때가 묻어 나올 줄 몰랐는데....

린스를 이용해서 거울 청소를 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이걸 보면 투명한 거울도 미세한 먼지가 쌓인다는 걸 직접 확인을 했으니.. 앞으로는 기왕 하는 거 자~~ 알..^^


 

마지막으로 한번 더 걸레의 깨끗한 면으로 한번 더 닦아서 마무리해주었습니다.
그동안 너무 거울 청소에 무심했던 것이 린스를 사용하였지만 조금은 힘들게 청소를 하게 되었네요

그래도 이렇게 린스를 이용해서 거울 청소를 해주니..


 

선명함과 함께 광택효과도 나는 것 같고,..
린스의 정전기 방지 효과로 인해 먼지가 쌓이는 것도 어느 정도 예방을 되었다고 생각하니..
마음먹고 거울 청소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는 거울에 찌든 때가 쌓일 만큼 방치하지 않고 수시로 해줘야겠다는 마음으로 오늘의 수다를 마무리합니다.

공감되는 정보라 생각하신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꾹~~ 눌러 주시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