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사용하는 비누가 피부에 맞지 않을때 비누 세안 방법

by 새라새 2011. 12. 26.
반응형

" 민감성 피부라 아무 비누나 쓰기 어렵다면... "

안녕하세요..
모두들 크리스마스는 해피하셨나요..^^

날씨가 많이 춥다보니 한번 온 감기가 여간해서는 달아나질 않네요..으이그 지독한 넘..ㅋㅋ;

이렇게 추운날씨에는 감기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
귀찮기는 하지만 피부가 민감한 새라새는 관련정보를 많이 찾게되고 하나씩 체험을 하면서 관리를 하게되네요..
이것도 다 블로그를 하고나서 생긴 버릇이라면 버릇인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민감한 피부이신 분들이라면 혹시 필요할꺼라 생각하는 내용을 이야기 해볼까 하고요..




일단 다양한 피부관리 방법들을 이용하여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그래도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잘 씻어주는 세안방법인데..

이처럼 피부관리에 있어 중요한 세안을 할때 피부의 청결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비누를 사용하게 되잖아요.
그런데 이 비누가 기능성이니 뭐니 하면서 종류도 많고하여 피부타입에 따라 잘 선택하여 사용을 해야 하지만..
비누세안 후 행굼만 잘해준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민감성 피부타입인 경우는 비누 하나를 쓰더라도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비누나 약산성 비누를 사용하는게 좋은데..
그렇다고 위 이미지처럼 그동안 선물로 받아 놓은 비누가 많다보니... 써도 써도 줄지 않는것 같다는...ㅎㅎ;

그래서 가리지 않고 그냥 써보기도 하는데..
포장지에는 주요성분표도 제대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아 그냥 비누의 효능만 보면서 사용를 하게 되지요..
녹차성분이면 좀 순하겠지 뭐~~ 이런식으로 구분을 지어가면 말이죠..

그런데 워낙에 비누사용에 있어 어릴때 부터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기고 거칠어 지기도 하여..
잘 사용을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비누세안에 대하여 알아 보았는데..
비누세안을 하는데 있어 안심하고 비누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답니다.

뭐~~ 결론은 행굼이 중요한 문제인데.. 약간의 팁이 있기에... ㅎㅎㅎ




우선적으로 비누세안시 처음 손에 비누칠을 할때 충분히 거품을 내어 주어..
그 비누거품으로 피부에 골고루 부드럽게 발라줍니다...(살살~~ 마시지 하듯이..... 비누칠할때 박박 문지르시는 분들 있잖아요.. 그러지 마시고 살~~살 부드럽게요..^^)


뭐 기다릴꺼 없이 바로 바른 비누거품을 제거해 주는데...
일차적으로 흐르는 물로 전체적으로 한번 행궈주면서..
눈주위나 입가쪽도 깨끗히 행궈 내면서 비누거품을 닦아 냅니다..


그리고나서 마지막으로 행궈줄 물을 세숫대아나 세면대에 받아서..




짜~~잔...... ㅎㅎㅎ
요요요... 피부의 부드러움(너무 과하면 건조함을 늘리는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하시고요)을 살려주는 식초...

요 식초를 물에 양에 맞추어 한스푼에서 두스푼정도를 받아 놓은 행굼물에 넣어 휙~~~휙~~~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나서 만든 식초물로 한번 더 행굼을 해주시면 피부에 남아 있는 비누기의 알카리성을 중화시켜주어 제거가 되어..
비누로 인한 피부트러블이나 피부가 거칠어 지는것을 막아 주기에 .. 피부에 맞지 않는 비누라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겁니다.
마지막으로 식초물 행굼 후 깨끗한 물로 마무리 행굼을 해주고 물기제거는 수건으로 두드리듯 해주도록 하여 마무리 해주세요.


참고로 위와 같은 식초물을 가지고 식초세안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오늘 말씀드린 비누 사용 후 행굼이 아닌 일반 세안용으로 식초세안을 하실려면..

기본적으로 식초농도를 잘 맞추어 주어 너무 진하지 않게 하는게 중요하고요..
꾸준히 하실려면..
세안 횟수는 지성피부의 경우는 매일 1회정도가 좋으며..
건성피부의 경우 피부건조증을 증가 시킬 수 있기에.. 일주일에 두세번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꼭꼭꼭... 식초세안이나 행굼을 하였을때.. 피부 이상이 생긴다면 사용을 하지 마시고..
사용 후 증상에 따라 필요한 처방을 전문가를 통해 문의 하시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식초세안이 자신으 피부에 크게 지장이 없다면..
피로회복이나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 욕조목욕시 욕조에 물을 받아 놓을때도 식초 한컵정도를 넣어 주면 좋으니 참고 하시고요..

아무리 좋아도 너무 과하지 않게 꾸준히 하는게 좋으니 .. 적당히 잘 이용하시길 바라고요.. 아래 손가락도 한번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뿌잉~~뿌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