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리뷰

[저렴한 도메인 한글인터넷주소] 가비아 도메인 최대 11%, 넷피아닷컴 한글인터넷주소 8%까지 저렴하게 등록하기

by 새라새 2011. 12. 9.
반응형

" 개인 홈페이지, 블로그 2차 도메인등 개인 도메인이 필요할때 "

블로그를 하면서 나만의 개인 고유 주소가 필요할때가 있어 ..
도메인을 알아보고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도메인 선택시 가비아라는 업체를 주로 이용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다양한 서비스 기반을 가지고 있다하여 타 업체보다 비용적 부담이 조금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 서비스들을 필요한 만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에..
또한 도메인 업체로써 브랜드적인 이미지가 있어 믿고 도메인을 구매하여 등록 사용을 합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2차 도메인을 설정하기엔 그동안 발행한 글들에 대한 사이트 재등록이나 검색등의 문제로..
현재 티스토리의 주소를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블로그를 추가 하여 새로 시작할때는 처음부터 가비아에 등록한 도메인으로 연결 하여 사용을 하려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연결에 대하여는 다음 시간에 알려 드리기로 하여 준비해 두었고요)


그래도 처음 가비아를 알고 도메인을 선택할때 비용적인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였는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런 저런 수익형 모델들을 접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오늘 이야기 하고자 하는 도메인 선택 등록시 조금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렇게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자율성이 높은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누구나 수익에 관심이 있게 마련이지요.

이제 누구나 아는 애드센스부터 제휴마케팅의 대표라 해도 과언이 아닌 링크프라이스등 다양한 수익 모델이 있는데..

여기서 애드센스와 같은 cpc광고의 경우 블로그에 따라 적당한 자리를 잡고 설치만 해두면 되지만..

링크프라이스 같은 경우는 링프의 각 머천트의 광고들의 소스를 가지고 블로그에 글을 발행하며 연관적인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기에..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뭐 어떻게 노력하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말이죠..)





그런데 여기서 ..

무슨 도메인 얘기를 하다 수익이 어쩌구.. 링크프라이스가 어쩌구 하냐고 하실텐데..

실제로 제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부분과 연관이 있으니 조금만 참아 주시고요..^^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떻게 가비아 도메인 등록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느냐인데..

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아니라도 괜찮지만요) 수익을 위해 링크프라이스에 가입을 필요에 따라 하게 되는데..

이 링크프라이스에 있는 많은 광고주(머천트)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도메인 전문 업체인 가비아 머천트가 있고요.

또한 요즘 한글인터넷주소도 조금씩 활성화 되어 개인한글인터넷주소로 많이 활용하는데 이 한글인터넷주소 대표업체인 넷파아닷컴이 있지요.

그럼 일반적으로는 자신이 이 머천트들을 블로그등에 광고를 하고 해당 커미션을 지급 받지만..

가비아나 넷피아닷컴에서 자신에게 주어지는 주소를 통하여 도메인을 등록구매하였을시 해당 커미션이 생기므로..

그 커미션만큼 도메인 등록비용이 절감 되는거지요.

말이 좀 길어 졌는데 바로 예를 들어보면..




위 이미지를 보았을때..
우선 링크프라이스에 무료회원가입을 하고..
좌측 검색창 머천트 검색이나 상단 메뉴 링크 가져가기에서 가비아 or 넷피아 닷컴을 찾습니다.
그럼 해당 머천트가 나오고 가입하기를 이용하여 자동가입을 해주면..




위 이미지 빨간 박스처럼 자신의 아이디가 포함된 기본링크주소가 나옵니다.
저 주소를 블로그에 광고를 하거나 자신이 직접 들어가서 도메인 선택과 등록구매를 하게되면..




링크프라이스에서 가비아와 책정된 커미션이 적립이 되는 겁니다..
말 그대로 자신이 등록 구매한 도메인 금액의 일정 커미션을 돌려 받게 되는 거라 보시면 됩니다.




위는 넷피아닷컴의 커미션 조건이고요..


그럼 실제로 제가 얼마전 새 블로그에 사용할 도메인을 가비아를 통해 등록 구매하여 책정된 내역을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블로그를 통해서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가끔씩 올리면서 나온 데이터 중에..
빨간 박스로 된 부분이 가비아를 통해 직접 도메인을 등록 구매하여 생긴 커미션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시면...




지난 10월에 링크프라이스 광고주인 가비아를 통해서 22,000원 결제를 하고 그에 대한 9.4%정도의 커미션 2,068원이 적립이 된것입니다.

이렇게 적립된 커미션은 링크프라이스 커미션 지급 방식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 받게 되는 거랍니다.


가비아[바로가기]
넷피아닷컴-한글인터넷주소[바로가기]


이와 같은 방식으로 도메인뿐만 아니라 ..
평상시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링크프라이스를 통해 자신이 광고를 하기 위한 수익목적이 아니라..
직접 다양한 머천트들을 통해 필요한 인터넷 쇼핑을 하신다면 그에 대한 커미션을 돌려 받으며..

해당 머천트와 관련된 포인트 적립까지 그대로 적용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조금 더 알뜰한 인터넷 쇼핑을 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저도 처음엔 수익목적으로 가입을 하였다 지금은 이 처럼 활용을 하고 있고요..ㅎㅎ

링크프라이스[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