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체험단 참여시 실속소비에 도움되는 올바른 체험소비 5가지 방법

by 새라새 2011. 8. 11.
반응형

" 블로그나 웹서핑등을 통한 체험단 모집들이 많은데... "

요즘은 인터넷이 많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소비가 이루어 지고 있는데...
특히 몇년전부터 각 온라인 업체들의 체험소비를 통한 마케팅으로 주부체험단과 같은 모집을 이용하여
소비자가 직접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기전 체험소비라는 실속소비를 이용 제품을 미리 사용하고 평가하면서
소비자는 알뜰하게 제품을 구매하거나 무료로 얻을 수 있고 소비자의 체험평가리뷰를 통해 판매업체는 부수적인 홍보효과를 보게 되는데.


 




이러한 체험소비의 요점을 간단히 말하면 소비자들의 진정성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공유로 인한 현명한 소비를 도우면서 실속있는 구매의 원동력을 가지게 하고 더불어 판매업체로써도 자사 제품에 대한 장단점을 소비자 입장에서 보고 개선점에 대한 부분을 쉽게 파악하여 좀금더 낳은 제품개발과 생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체험소비는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를 이용하여 블로거들이 여러 머천트나 관련 사이트등에서 직간접적으로 활동하면서 제품리뷰를 쓰는 것들로 많이 활성화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체함소비를 위하여 원하는 제품을 결정하고 직접체험할 수 있는 체험담신청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것들을 간단하게 몇가지 정리해 보았으니 필요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신청하는데 조금이남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위와 같이 주부들이 많이 이용하는 유명한 사이트를 보면 다양한 체험단 모집과 다양한 체함리뷰들을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직접 보고 그 제품을 평가 할 수 있어 실속구매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주변 지인중에 이러한 체험단활동을 통하여 살림에 많은 도움이 되고 경제적효과도 보고 있다고 하면서 체험단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아래와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 무분별한 신청은 자제하여야 합니다.

2. 명확한 제품활용 목적을 두고 꼭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여 신청을 합니다.

3. 신청을 할때 자신이 해당 제품이 왜 필요한지를 논리적으로 어필하여야 합니다.

4. 체험단모집을 하는 사이트등을 수시로 체크(12월에서 2월이 가장 많이 모집하는 시기)하고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5. 체험단 선정 후 제품 사용에 대한 꼼꼼한 분석(좋은점, 나쁜점)으로 체험수기를 작성할때 진정성을 가지고 어필하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체험단모집에 접근하여 꾸준한활동을 하게되었을때 우선적으로 가장 좋은것이 실속소비를 한다는것과 그동안의 무분별한 소비를 절재하고 또한 직접소비를 통한 충동구매를 억제한다는 점이라 봅니다.

현재 우리나라 유명 포탈검색만으로도 아래와 같이 체험단모집 검색으로 많은 체험소비의 기회를 만날수 있을만큼 체험소비에 대한 소비자와 판매업체의 효율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체험단을 통한 소비가 점차 늘어나는 만큼 수익성에도 중점을 두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지만
이러한 체험소비로 지금의 어려운 가정경제를 돕고 올바른 소비문화가 정착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요즘 개인적인 일도 있고 블로그 자료를 정리하느라 글발행을 자주 못하고 있네요..
항상 블로그에 와주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 잊지 않으며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부탁 드려요
앞으로 더 좋은정보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