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간편요리

여름이 제철인 옥수수, 전자렌지와 냄비로 쪄서 먹어보니

by 새라새 2011. 7. 23.
반응형

"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맛 "

여름철이면 간식용으로 자주 먹는 옥수수..
이 옥수수를 집에서도 맛있게 쪄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던 중...


대부분 냄비에 넣고 쪄서 먹는 방법이 많이 있는데..
아는 분이 전자렌지로도 옥수수를 쪄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여..


마침 어머니께서 사오신 옥수수가 있어..
냄비와 전자렌지 두가지 방법으로 쪄보았습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방법인 냄비로 맛있게 찌는 방법을 먼저 보시면..


 

먼저 흐르물에 옥수수에 묻어 있는 이물질들을 제거해 준다음 찌기전에 손질을 해주는데..
우선 옥수수 껍질을 속껍질 한장만 남겨 두고 벗겨 줍니다..
이렇게 속껍질 한장을 남겨 두어야 옥수수를 찔때 옥수수에 있는 수분이 빠져나가 옥수수가 마르고 딱딱해 지는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껍질을 벗겨 꼭지부분을 손으로 꺽어 주면 껍질 제거가 되고요..


 

가위를 이용하여 옥수수 수염을 잘라었습니다.

 

참고로 옥수수껍질과 수염도 재활용이 가능한데...
옥수수껍질과 수염을 옥수수를 찔 냄비에 넣고 삶아 주면 조금 더 맛있게 옥수수가 삶아 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염은 따로 모아 그늘에 말려 준다음 깨끗이 씻어 물에 넣고 끓여 차로 마시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얼굴이 자주 붙거나 할때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을 이쁘게(?) 해주고 ...


 

옥수수 삶을 냄비를 준비하여 바닦에 벗겨논 옥수수껍질을 깨끗한 걸로 몇장 깔아 주고요..


 

굵은 소금도 넣어 줍니다..(검색을 해보니 2L 물 기준으로 한수저 정도 넣어 주면 된다네요..)
일단 옥수수 2개만 삶아 주기에 저는 2/3정도만...


 

에공~~ 냄비가 좀 작아서 두개만 했다는...ㅎㅎ
옥수수를 넣어주고(이때 수염이 있던 부분이 위로 올라 오는게 좋다고 합니다.)
물을 옥수수가 2/3정도 잠길정도로 넣어 줍니다.


 

준비가 다 되었으면 뚜껑을 닫고... 가스렌지 불을 껴주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맞추어 30분정도 푹~~~~~


자 이렇게 냄비에 옥수수 2개를 삶는동안...
전자렌지로도 쪄보기...


 

역시 옥수수 2개를 접시에 놓고 전자렌지 속으로...(너 혹시 뻥튀기 되는건 아니지...ㅋㅋ;)


 

그런데 찌는 시간을 어느정도로 해야할지 몰라 망설이다가..
전자렌지를 보니 감자삶기 조리코스가 있어............... 바로 꾹~~ 눌러 주었네요...^^
감자도 되니까 옥수수도 되겠지 하면서 말이죠..ㅎㅎ

저 감자삶기 코스로 동작을 하니.. 시간이 14분.....
냄비보다 절반정도.... 절약이 되네요... 성공만 하면 시간과 가스비 절약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기둘립니다..


삐~~삐~~~
나중에 옥수수를 찌기 시작한 전자렌지가 먼저 끝났네요..
냄비의 옥수수는 아직도 온탕욕중....


과연................???????????


 

요거 요거 아주 땡글땡글한게 맛나 보이네요..
옥수수 알을 살짝 눌러봐도 잘익은듯 탄력도 좋아 보이고... 이거 성공적으로 된것 같은데요...


 

우선 몇알 떼어 먹어 보았는데....
일단 시중에서 파는 옥수수의 달달한 맛은 없지만..
잘익혀져 먹기도 좋고 고소함도 어느정도 느끼면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며 맛나게 먹다가..


30분정도가 된 냄비의 옥수수도 확인을..
여기서 30분정도가 지나고 불을 꺼주고 10분정도 뜸을 들여야 한다고 하는데..
승질급한 새라새 걍 꺼내 보기로 했네요...^^


 

뭐 큰 기대없이 잘 익을꺼라 생각한만큼...
역시 땡땡함과 윤기가 그대로....


 

사진은 오른쪽이 냄비로 찐 옥수수이며 왼쪽이 전자렌지로 찐 옥수수랍니다...
크게 차이가 나는건 없구요..

굳이 비교를 하자면...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전자렌지로 찐 옥수수는 고소함을... 냄비로 찐 옥수수는 수분을 이용해서 그런지 부드러움이 더 좋았던것 같아요..

결론은...

맛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니 옥수수를 사다 집에서 해드신다면 전자렌지를 이용해도 옥수수가 뻥튀기는 되지 않으니..
편리하게 옥수수를 찔 수 있다는 말씀...^^


 

전자렌지 옥수수로 하모니까 제대로 한번 불어 봤습니다....ㅎㅎㅎㅎ

무더운 여름 가족들과 집에서 맛있는 옥수수도 드시면서 오손도손 행복도 키워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