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안경점에서 알려준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안경세척방법

by 새라새 2011. 1. 12.
반응형

" 처음 안경을 쓰게 되었는데 안경도 주기적으로 세척을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

작년말에 그동안 미뤄왔던 안경을 맞추고 지금껏 잘 쓰고 있는데 처음 안경을 쓰다보니 조금은 불편하지만 그럭저럭 쓸만하기는 한데 조금은 불편하기도 했었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적응이 되어가고 있답니다.


바로 요놈이 현재 제 눈을 보조하고 있는 아이템(?)인 안경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안경을 맞추면서 안경점에서 알려준 간단한 안경 세척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안경을 맞추면 그냥 가끔 안경알만 닦어주면 되는줄 알았는데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세척을 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길을 가다 안경점에 들려서 초음파 세척기로 세척을 부탁해도 되는데 일부러 신경써서 안경점을 찾는 경우가 없으니까요 저도 그냥 집에서 안경점 직원이 알려준데로 세척하고 있답니다.

자 그럼 간단히 세척하는 방법과 몇가지 관리요령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준비물로는 차가운 물과 주방세재 깨끗한 수건을 준비하시면 되고요 먼저 양손에 준비한 차가운 물을 묻혀 줍니다. (더운물은 안경에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반듯이 찬물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혼자 사진을 찍으면서 하려다보니 사진은 한손만 나온답니다. ㅋ..


물을 묻힌 손에 주방세제를 적당히 덜어 어느정도 거품이 날 정도로 손을 닦듯이 비벼 줍니다.


다음으로 세척할 안경을 찬물에 살짝 담궈 주었다 닦아 주는데 안경을 잡을때는 사진처럼 양쪽 안경다리를 모아서 잡아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안경을 물에 담궈서 살살 흔들어 적셔준다음...


양손에 묻어있는 세제를 이용하여 젖은 안경을 군데군데(알, 테, 다리) 살살 문질러 주면서 닦아 주세요


세제로 다 닦은 안경을 물속에 담궈 몇번 흔들어 주면서 다시한번 양손가락으로 문질러 세제를 헹궈 냅니다.


이렇게 세척을 다한다음 안경다리를 앞에서 말한대로 잡아주고 마른수건에다 위아래로 흔들면서 물기를 어느정도 털어냅니다.


물기를 털어낸 다음 그 상태로 자연건조를 시켜주면 안경세척이 마무리 되는겁니다..^^

직접해보니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으며 깨끗히 세척이 되었답니다.
기회가되면 안경낀 새라새의 모습을 언젠가는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ㅎㅎㅎ

안경 보관 및 관리

평상시 안경을 벗어 놓을때에 안경다리를 접어 놓게 되는데 이때에 안경다리를 아래 사진의 1번인 왼쪽을 먼저 접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안경집에 넣을때는 안경알 부분이 안쪽으로 향하게 하고..



평상시 안경천등으로 안경알을 닦을때에는 위 사진처럼 천을 양쪽 안경알 모두를 덮고 두손으로 닦아 주어야 안경이 틀어지는 것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역시 사진은 혼자하다보니 손은 하나밖에 ㅋ)

이상 초보 안경테의 소소한 안경관리 및 세척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안경을 쓰시기에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귀찮아서 하지 못하시거나 모르고 계실 수 있으실것 같아 이렇게 공유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