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재활용 만들기] 못쓰는 CD를 재활용하여 만든 보관함 뚜껑

by 새라새 2011. 1. 8.
반응형

" 서랍에 대충 넣어 보관하는 악세사리와 같은 작은 물건들을 정리해보자 "

오늘은 사용하지 못하는 CD와 함께 몇가지 폐품을 이용하여 뚜껑이 있는 보관함을 만들어 봤습니다.
집안에 이곳 저곳에 굴러다니는 작은 물건들이나 악세사리 또는 일회용 커피를 담아 놓을 수 있는 용기로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의 재활용 만들기 재료 : 사용하지 못하는 CD, 다 쓴 테이프심, 페트병

자 그럼 바로 만들기 들어가볼까요..^^


먼저 보관함으로 쓸 페트병 바닦부분을 잘라 줍니다.(크기는 보관함 사용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자르시면 되고요)


요렇게 페트병 바닦을 자른다음 보관함 용기로 쓰면 되는데 자른부분은 다치지 않게 잘 다듬어 주거나 테이프등을 사용하여 붙혀 주면서 원하는데로 꾸며주기를 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페트병 보관함을 덮어 줄 보관함 뚜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쓰기 편하게 뚜껑 손잡이가 필요하기에..
페트병 뚜껑위에 장식을 달아 주면 되고요


만들어 놓은 뚜껑 손잡이 안쪽 테두리에 글루건을 이용하여 핫멜트를 바른다음 준비한 못쓰는 CD한쪽 중앙에 붙혀 줍니다.


그러면 간단히 CD뚜껑 손잡이가 만들어 지고요..
CD 반대쪽은 보관함에 덮을때 걸릴 수 있도록 턱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턱을 만들기에 적당한 폐품으로는 페트병보다 조금 작은 테이프심으로..


혹시라도 보관함에 아이들 과자나 사탕등을 보간하였을때 종이로 된 휴지심의 종이가루가 떨어 질 수 있을것 같아 리본끈을 이용하여 리폼(?)을 해줬습니다.(저는 그냥 사용하였는데 휴지심 폭을 잘라서 턱 높이를 원하는데로 만들어 주셔도 되겠네요...


역시 글루건을 이용하여 핫멜트를 휴지심 한쪽 테두리에 바르고..


CD 뚜껑 손잡이 반대쪽 중앙에 붙혀 주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CD와 테이프심을 재활용하여 보관함 뚜껑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렇게해서 페트병보관함을 덮어 주고 사용하면 되는거지요...(으~~ 폰카의 한계)


보관하실 내용물을 담아서 보간하면 되는거랍니다...(열고 닫고 열고 닫고..참 쉽죠잉~~~ ㅎㅎㅎ)


조금 밋밋한 페트병 보관함을 나름 꾸며준 모습입니다...
만드는건 몰라도 꾸미는건 영~~~ 소질이 없어서 그냥 나르대로 꾸며 봤습니다. ㅎㅎㅎ

만들고 나서 보니까 페트병 크기도 적당하여 생각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엇을 보관하고 싶으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