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향수도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by 새라새 2012. 8. 1.
반응형

오늘은 남성과 여성의 매력을 좀더 표현 할 수 있다는 향수 이런 향수도 기왕 사용하는거 잘 알고 사용한다면 사용자 자신만의 향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들 하시길 바라면서 필요한 부분을 나름 알기쉽게 정리해 봤어요.






향수 고르기에서 보관까지 이렇게 하세요


1. 향수를 처음 고르실때는 향기를 맡아보는데 이때 코에 직접대고 향을 맡는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판매점에서 구입 할경우는 시향지를 이용하여 맡거나 손목에 뿌린 후 20분이 지난 후에 맡는것이 가장 좋은 향을 맡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처음 향수를 사용하시는 분이나 향수를 선물 하실때는 판매점에서 바로 구매 하시는 것보다 시향지에 향수를 뿌려 집에 가져오셔서 다시한번 맡아보고 마음에 드시는 향수로 선택하면 됩니다.

2. 향수를 뿌릴때는 일반적으로 손목 안쪽이나 귀 밑등 맥박이 뛰고 체온이 높은곳에 뿌려줘야 오랫동안 향이 은은하게 지속적으로 퍼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이 손목에 많이 뿌리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3. 향수를 쓰고 싶은데 저같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사람들은 고민을 하게 되지요 그럴때에는 향수를 얇은 천에 묻혀 외출복 사이에 넣어두거나 다릠질 할때 다림질 판에 향수를 한 두방울 뿌려서 다림질을 하면 피부에 자극없이 옷에서 은은한 향이 배어 그 향을 피부에 직접 뿌리지 않고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향수는 일정 유효기간이 3년 정도로 직사광선에 만감하여 화장대와 같은 햇볕이 들지 않고 온도변화가 적은 곳에(서늘한 곳) 보관을 하면 향수의 향을 그대로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습도가 높고 무더운 여름철의 경우 향수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있는데 후덥지근한 날에는 피부에 직접 뿌리는 것보다 사용량을 조금 줄여서 머리카락이나 옷에 살짝 뿌려주는것도 좋으며 향수를 대신할 수 있는 향기비누나 보디클렌져, 보디로션등으로 대신하여 외출 30분전에 발라주어도 은은한 향의 향수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향수는 노트에 따라 뿌린다.


향수는 각 향수의 향에 따라 쓰임새도 다양하다. 처음 뿌렸을때 나는 향을 톱노트를 가진 향수라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향을 미들/베이스 노트라 합니다.

톱노트는 가벼운 향과 진한 향이 있는데 향수를 처음 이용하거나 자주 이용을 안하신다면 가벼운 향으로 머리 위 45도 정도 각도에서 30m~40m 정도 떨어져서 3~4회정도 뿌려주시면 가볍고 부드러운 향을 온 몸 전체에 고르게 펴져 가벼운 톱 노트 향을 짧은 시간에 최대한 살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분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미들과 베이스 노트 향인데 보통때 사용하듯 맥박이 뛰는 곳과 몸에 꾸준히 체온이 유지 되는곳에 뿌려주게 되면 오랫동안 고유의 은은한 향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손목, 귀밑, 팔이 굽혀지는 곳, 무릎위등에 뿌려 주시면 되겠네요)

추가로 섹시함을 더하고 상대방과 가까이 할 때 향의 매력을 주기 원한다면 목 뒤에 살짝 뿌려주면 괜찮습니다. 



시간, 장소, 경우에 따라 향수를 사용하자


어느정도 향수를 자주 이용하고 생활화 되었을때 때와 장소에 따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준비하면서 향수를 사용한다면 아마도 하루종일 향수의 향을 유지 하면 좋겠지요 이처럼 매일 아침 출근 시에 같은 계열의 향을 가진 샤워젤로 샤워를 하고 바디로션 혹은 크림을 바른 후, 향수를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오랬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 이후에 사람을 만나거나 미팅약속이 있다면 약속시간 30분전에 조금씩 여러군데 적당한 곳에 뿌려주면 좋습니다.

저녁시간 약속이 있어 모임등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 향기를 천천히 오래 유지 하고자 한다면 양쪽 허리에 뿌려 주시면 골고루 향이 퍼져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에 처음 향수를 사용하신다면 처음부터 많은양(50ml~10ml)이 들어있는 향수을 사시면 돈만 많이 들고 사용하다 질릴 수가 있으므로 적은량(50ml미만)을 구입을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향수를 구입하실때는 앞에서 잠깐 언급 했듯이 오프라인 가게에서 우선 원하시는 향을 시향을 하거나 시향지에 뿌려서 집에 와서 한번 더 향을 확인한후 원하는 향수를 저렴하게 온라인으로 직접 구매를 한다면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더 원하시는 향수를 오랫동안 사용하실 꺼라면 처음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미니어처 향수로 몇가지를 고르셔서 직접 사용해보고 선택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화장품 가게와 백화점에서 시향하는것 보다 온라인에서 미니어처로 구입을 하시면 저럼한 가격으로 여러개의 향수를 일주일 정도 충분히 쓰면서 여러사람에게 반응도 물어보고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화장품 가게와 백화점에서 시향을 하게 되면 탑노트 향(첫 향)과 미들노트 향밖에 맡아볼 수 없기 때문에 그 향수의 향이 얼마나 오래가는지도 알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오프라인에서 구입을 하신다면 시향지에 뿌려서 집에 가져 와서도 그 향이 오래 지속 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미니어처 향수가 좋은 이유

미니어처 향수는 우선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개의 향수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처음 사용하실분들에게는 남성용 미니어처 향수와 여성용 미니어처 향수를 묶어서 여러개를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향수를 고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요. 미니어처 향수도 보통 일주일 정도 쓸수 있으므로 충분히 이용하고 선택을 할 수가 있는것이 가장 큰 장점 인것 같습니다. 선물하기전에 자신이 미리 써보거나 선물하실 분한테 반응을 알아 볼 수도 있겠네요


[연관글]
호기심으로 분사식 방향제로 바퀴벌레를 잡아보니 황당해
방향제 유해성과 탈취,항균이 뛰어난 친환경 피톤치드, 피톤치드란 무엇인가?
더 좋은 향기를 위한 장소에 따른 효과적인 방향제 활용법
 

이 글을 다른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