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멀티 콘센트에 쌓이는 먼지 고민, 페트병 하나로 해결

by 새라새 2013.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지난 주말 어머니의 전화 한통....
주방에 연결되어 있는 콘센트가 안돼!!!

갑자기 어머니 집 주방에 있는 콘센트가 문제가 생겼다고 연락이 왔네요.
그래서 직접 가서 확인을 해보니 주방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제품을 연결하였던 멀티 콘센트가 문제가 생겼네요.

멀티 콘센트 하면 하나의 스위치로 연결한 전원을 연결 및 차단을 하거나 각각의 스위치가 있어 전력낭비를 줄이는 식으로 되어 있는 콘센트 두가지가 있는데..

주방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경우 계속 전력을 공급하여 사용하기에 일체형 스위치가 있는 멀티 콘센트를 주로 사용하는데..
이 멀티 콘센트의 스위치에 불이 안들어 온다는것이 어머니의 말씀...

확인을 위해 주방에서 사용하면서 물기가 유입되어 문제가 생길 수 있겠다 생각했지만..
어머니 말씀으로는 콘센트 스위치에 불이 깜빡깜빡... 하다 어느순간 꺼져 버렸다네요..

물기가 유입이 되었으면 집에 있는 차단기가 먼저 내려가면서 집안 전체 전원이 나가는게 일반적..
하지만 주방에서 사용하는 멀티 콘센트만 안된다니.. 전원을 차단하고 연결하는 스위치 불이 안들어 오니..
진단은 멀티 콘센트 스위치 접촉불량..

결론은 새것으로 바꿔야 하기에..

[연관글]치약 뚜껑 재발견, 욕실 콘센트 습기방지덮개




바로 철물점으로 가서 새 멀티 콘센트를 사와서 연걸하고 주방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 코드를 연결을 했지요..
그리고 이렇게 연결을 하고 나서 보니 평소에 아무렇지 않았던 문제가 떠오른다는..

위와 같이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겠지만..
콘센트가 있는 주변을 보면 먼지가 가득.. 결국 어느정도 사용하면 콘센트에 먼지가 유입이 될 수 있고 재수가 없으면 그로인하여 화재까지... 라는 노파심이 들더군요..
그리고 주방에서 사용하는 만큼 물기가 콘센트에 떨어질 위험이 있다 판단하여..

휴~~~ 이제서야 본론으로...^^

이 콘센트에 덮개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망설임 없이..




새라새 눈에 들어 온 페트병...
너라면 저 콘센트 먼지와 물을 어느정도 막아 줄꺼라 생각한다... 하여 멀티 콘센트 덮개를 만들어 봤지요..^^
(페트병은 기왕이면 콜라나 사이다 페트병과 같은 둥근것 보다 오렌지 쥬스나 생수에 많이 쓰이는 사각페트병이 안성맞춤)




만들기도 아주 쉽게... 칼과 가위만 있으면..뚝딱~~~
먼저 준비한 페트병 마개가 있는 입구쪽을 위와 같이 콘센트가 들어갈 만큼의 공간이 나오는 곳을 잘라 주고요.




사각페트병 한쪽면을...
콘센트와 연걸된 코드의 높이를 기준으로 위와 같이 기~~~일게... 최대한 콘센트가 들어갈 수 있게 잘라줍니다.
자른 폭은 콘센트에 연결하는 코드선을 고려하여 적당히 자르면 완성...^^




 이렇게 만든 페트병을 코드선을 미리 꽂아 놓은 콘센트에 선이 들어 갈 공간에 코드선이 들어 가도록 하여 쏙~~ 넣어주면...




이렇게 부족해서 사용하는 멀티 콘센트 덮개가 되어.. 어느정도 코드와 콘센트에 쌓였던 먼지도 예방이 되고..
주방에서 사용하면서 물기가 유입될 위험도 줄일 수 있을것 같네요...

외출하고 돌아오신 어머니가 전화를 하셔서...
아들~~ 잘 해놨네... 하시며 만족도 하시니.. 10분만에 해결한 멀티 콘센트 덮개로 오랜만에 칭찬도 들어 봤네요.


큰 집이라면 충분히 사용할 콘센트가 있어 이러한 것이 소용없을지 모르지만..
저도 그렇고 제가 일을 하면서 어렵게 사는 가정을 보면 이렇게 멀티 콘센트를 연결하여 가전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저와 마찬가지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아니지만 '콘센트 먼지' 라 검색을 하면 관련된 화재에 대한 기사들도 볼 수 있는만큼 소소하지만 이러한 예방법도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공유를 해봅니다.

저도 빨리 돈 벌어서 이런거 만들지 않고 살고 싶은건 당연합니다.

여러분도 모두 부자 되셔서 페트병으로 콘센트 덮개를 만들 필요없는 집에서 사시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ㅜ.ㅜ;;;

그래도 나는 이 콘센트 덮개가 도움이 될것 같아 하시면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