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토마토 녹 제거] 녹 제거에 좋다는 토마토, 먹다 남은 토마토 쥬스를 이용해보니

by 새라새 2011. 10. 10.
반응형

" 토마토가 녹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그럼 토마토 쥬스는 어떨까? "

관리가 소홀하면 녹이 쓰는 쇠로된 물건들...
여간해서는 오래된 녹을 제거하기 쉽지가 않지요.
그러다보니 많이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그냥 방치만 하다 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그런데 이런 쇠로 된 물건들의 녹을 아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토마토을 이용하면 된다는걸 알게 되었지요.

일반적으로 알 수 있는 토마토 녹 제거방법은 ...
녹슨 부위에 토마토를 반으로 자른뒤 토마토의 자른면으로 녹슨 부위를 문지른 다음 30분에서 1시간정도 후 수세미로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평소에 토마토 쥬스를 즐겨먹는(감식초와 토마토 쥬스를 희석해서 먹으면 여드름등 트러블이 많이 나는 피부에 좋다네요) 새라새..
그동안 별 신경을 쓰지 않았다 눈에 뛴 쇠로 된 냄비 받침대가 눈에 들어 왔는데...

관련글 : 여드름 고민, 간단한 방법으로 여드름 치료하기





요 냄비받침대를 자세히보니...
요기도 녹...




또 저기도 녹..
아주 군대군대 녹 투성이더군요..
그동안 이리 녹이 쓴걸 모르고 사용을 했으니..

순간 이 눈에 거슬리는 녹을 제거해 보자 하여...




준비한 냉장고에 먹다 둔 토마토 쥬스를 준비했습니다..
과연 그냥 채소인 토마토로 가능한 녹 제거가 보통 토마토즙 원액 65%정도로 만들어진 토마토 쥬스로도 가능할까 하여..
바로 실험에 들어 갔습니다...




일단 녹슨 냄비 받침대가 들어갈 만한 용기에 넣어주고...




아낌없이 먹다 남은 토마토 쥬스를 냄비 받침대가 잠길정도로 넣어 주었답니다..
그리고 30분정도 기다린 다음...
.
.
.
.



토마토 쥬스에 담겨져 있는 상태로...
냄비 받침대를 철수세미로 문지르기 시작...
문지르면서 오...오...오...
 



토마토 쥬스로 녹 제거한 결과입니다...
수세미로 문지르고 물로 행구어 주니..
군데 군데 좀 심하게 녹슨 부분만 빼고는 대체적으로 녹제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혹시나가 역시나가 되는 순간... 신기.. 신기...




냄비 받침대 이쪽 저쪽 어느정도 만족할 만큼의 결과가 나오니...
괜히 기분이 좋아 지더군요...^^;




자.. 완벽하진 안았지만...
그래도 나름 성공한 녹슨 냄비 받침대의 녹 제거 전과 후입니다...

또한 녹 제거가 된 부분은 광택도 어느정도 살더군요...ㅎㅎㅎㅎ

조금만 일찍 알았다면 완벽할 수 있었다는 생각과 함께 기분좋은 실험을 마쳤답니다.

두리번.. 두리번.. (녹슨 물건 어디 없나... 아~~ 토마토 쥬스를 또 사러 가야지..ㅎㅎㅎ)

아 맞다 맞어.. 그리고 토마토도 그렇고 저처럼 토마토 쥬스도 효과가 있는걸 확인이 되는데..
또 하나 아이들 간식에 빠지지 않는 토마토 케첩으로도 가능하니 쉽게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요거 깜빡하고 빼먹을 뻔했다는..ㅋㅋ;

재미있게 보셨나요..
조금만 생각을 바꿔보면.. 아니.. 이제는 필요한거 검색으로 결과를 얻고 그 결과를 다양하게 응용을 했을때 좋은 삶의 지혜가 쌓이는 거라 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부탁도 드려요...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