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휴가철 일광화상으로 화끈거리는 피부를 간단히 진정시키는 방법

by 새라새 2011. 7. 28.
반응형

" 여름 휴가를 갔을때 좌외선으로 인하여 피부가 타면서 화끈거리는 일광화상을 입는다면.. "

즐거운 휴가철입니다...^^
그런데 휴가철 답지 않게 비가 지긋지긋하게 오네요..

아마도 휴가계획을 세워 놓고도 오히려 이번 비로 인하여 피해를 입고 계시는것 같아 안따까울 뿐이네요..

이랬던 저랬던 이미 휴가를 가신분들도 계실꺼고 아직 계획을 세우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오늘 내용은 그전부터 휴가철에 필요한 정보가 뭐가 있을까 하여 알아보다 여러가지 정보들 중에서..



휴가철이면 물놀이를 많이하면서 죄외선으로 인하여 피부가 많이 타게 되어 얼굴과 목, 손등이 화끈거리게 되는 일광화상을 입게 되는데..
이 일광화상을 어느정도 진정시킬 수 있는 응급처치방법을 새라새가 알고 있는 것과 새롭게 알게된 정보를 함께 정리해 봤습니다.


피부가 좌외선에 과다 노출이 되어 화상을 입는 경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게
방치해두면서 피부껍질이 벗겨지게 놔두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연고만 바르고 방치했다가 물집이 생기고 화상부위의 상처가 심해져 병원에 가게 되는데..


일단 탄 피부가 경미하게 화끈거림만 있을때 바로 응급처치를 해주는게 화상부위가 심해지는 것을 방지하면서..
어느정도 치료효과까지 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실겁니다.
참고로 오늘 말씀드리는 일괄화상의 정도는 1도화상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휴가를 가실때 필요한 준비물 챙기실때 함께 챙겨 가세요.


휴가를 가게되면 가족단위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다양한 준비물을 챙겨 갑니다.

특히 휴가지에서 직접 요리를 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음식과 재료를 준비를 하게 되는데..
이때 일괄화상 응급처치를 대비해서 감자, 오이, 수박등을 챙겨 가세요..

감자는 된장국 끓일때 쓰면되고..
오이는 간단히 고추장과 찍어 드시고.. 수박은 디저트용으로... 대충 이렇게 생각하시고 준비하여..


물놀이도 하고 썬텐도 하면서 즐겁게 휴가를 즐기다 피부가 타서 화끈거리고 아프다..... 요럴때 이용을 ...^^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첫번째로 드시고 남은 수박껍질은 그냥 버리지 마시고..
수박껍질의 하얀부분만 얇게 벗겨서 봉지에 넣어 아이스박스가 있으시면 아이스박스에 넣어 차게 보관을 하여
화상부위에 수분동안 팩하듯 올려 두면 화끈거림이 진정이 됩니다.






다음 감자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생감자를 껍질을 벗겨서 곱게 갈아 준다음 화끈거리는 피부에 약간 두껍게 하여 팩을 하듯이 해주면 되는데..
감자의 경우 얼굴화상을 입었을때 이용하시면 좋고.. 팩을 한다음 2~30분정도 후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새라새의 경우 피부가 워낙 약하다보니 여름철 놀러 갈때면 항상 요 감자를 집에서 미리 서너개 갈아서 준비를 해서 간답니다.






세번째로는 아마 많이들 아시는 방법으로 오이를 이용 하는데...
역시 감자나 수박과 같이 쉽게 적당히 얇게 썰어 준 감자를 평상시 피부관리시 마시지 하듯 올려 주기만 하면 오이의 수분으로 인하여..
얼굴의 화끈거림를 진정 시켜 열을 내려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피부관리도 되는거겠죠..ㅎㅎㅎ


위와 같이 일반적으로 많이들 알고 이용하는 방법들이라 생각을 하는데... 그런만큼 충분히 효과가 있으니 모르셨던 부분도 이용을 해보시고요..
추가로 위 방법들과 함께 활용을 하여 조금 더 낳은 효과를 주는 방법이 있는데...






위 방법중 하나를 이용하여 응급처치를 해주고 나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알로에젤을 함께 준비하여..
알로에젤을 추가로 발라주면 알로에의 찬 성분으로 피부를 조금 더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상처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
화상으로 인한 흉터가 남는것을 어느정도 막아주면서 피부재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알로에 성분이 들어간 젤이나 크림등의 화장품은 건조한 피부에는 수분감을 만들때 좋으며,
유분감이 부담스러운 지성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화상뿐만 아니라 피부가 쉽게 상하는 여름철에도 이용하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관련 정보를 알아보다 지금까지 소개한 방법들과 같이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 간단히 소개하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게 뭔지 아시겠죠.. 네 바로 김이랍니다... 김밥 쌀때 쓰는 일반김이요..ㅎㅎ

저 김을 가지고도 화상부위의 화끈거림과 열기를 빼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우선 조미가 되지 않은 일반 김을 가지고 화상부위 범위에 따라 크기를(1/4정도) 잘라서..
김을 담을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김을 놓고 김이 적당히 적셔질만큼의 찬물을 부어 줍니다..

이렇게 하여 적셔진 김을 바로 꺼내어 화끈거리는 화상부위에 얹어 놓고 30분 후 떼어 내는데..
같은 방법으로 2~3회 정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 김을 사용하였을때 효과가 있는 이유는 타니계 아연 베타 카로틴이라는 좌외선를 흡수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열내림과 피부재생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하나 배웠네요..^^


이와 같은 방법들은 처음 말씀드린데로 경미한 1도화상(일광화상)정도에 이용을 하시면 도움이 되고요..
화상정도가 심하여 화상자국이나 흉터가 생길 수 있을 경우에는 전용연고를 바른 후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는게 현명한 방법이지요.

또한 일반 가정에서도 뜨거운 물이나 냄비등에 데었을때도 화상정도가 경미하면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여도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 불편함 없이 편안한 휴가들 보내시길 바라며 새라새는 이만 물러 갈테니.. 가시기전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