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리뷰

피부 보호를 위한 올바른 화장솜 선택과 미용티슈 사용법

by 새라새 2010. 12. 15.
반응형

" 화장을 지울때마다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이야 "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위한 필수로 화장을 말하는데 화장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화장을 지우는 올바른 클렌징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는 효과적인(여성들 말로 " 너 오늘 화장 잘 먹었다.. " ) 화장을 돕는 역활로 클렌징 크림(로션)이나 오일등으로 화장을 지운 후 남은 미세한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피부결을 정도하고 피부의 유.수분을 맞춰주어 지속적으로 피부 보호를 해주는 것인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클렌징이이라 함은...

1차 클렌징과 2차 클렌징이 있는데 1차 클렌징은 클렌징 크림을 이용하여 화장을 제거하는 과정과,  2차 클렌징은 폼클렌징(세정제)을 이용하여 세안을 하여 클렌징을 마무리 하는 것으로 화장을 지운다기 보다는 화장으로 인한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 하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정도는 화장을 하시는 여성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아실꺼라 봅니다..
요즘은 남성들도 화장을 많이 하는데.. 이정도는 알아 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이런 클렌징을 할때 쓰이는 화장솜이나 미용티슈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오늘 이야기는 친구 부인의 도움을 조금 받아 정리한 내용임을 알려 드립니다.


화장솜 선택 - 화장솜은 두께가 얇은 것으로



화장솜을 선택하실때 피부를 위하여 두께가 얇을수록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바를 수 있기에 가능하면 두께가 얇은 화장솜을 고르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화장솜의 두께가 두꺼우면 그만큼 피부에 자극을 주며 사용하시는 화장수를 2배이상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장솜을 육안으로 봤을때 거즈를 덧댄것처럼 미세한 구멍이 있는 화장솜을 사용하면 피부에 잘 들러 붙지 않고 각질제거에도 효과가 있으며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을 덜어서 사용하실때 두꺼운 메이크업을 클렌징 할때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화장솜 사용 - 겨울철 피부나 여드름 피부엔 100% 코튼으로

요즘같은 차가운 날씨에는 화장한 피부에 각질이 많이 묻어 있게 되는 경우가 있어 미용티슈나 화장솜으로 닦을때 따가운 느낌이 들수 있는데 이럴경우에는 클렌징 크림을 닦아 낼때 100%코튼 제품이여야 피부자극이 적고 여드름 피부 타입의 경우 표피가 얇아 자극이 더 심할 수 있으니 클렌징을 할때 반듯이 손으로 닦는것 보다 미용티슈나 화장솜으로 닦아 주시는게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참고로 화장을 잘 하지 않는 여성분들도 남성분들보다 피부 톤이 약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피부톤 관리를 위해서 클렌징로션이나 오일을 사용 하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화장솜 활용 - 부은얼굴, 건조한 피부, 피부 트러블등

얼굴이 자주 부은다거나 거조한 피부인 분들이라면 평상시에 토너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서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다음 꺼내서 얼굴에 팩을 하듯이 이마나 볼에 붙혀 두었다가 10분에서 15분정도 후 떼어 사용한 화장솜으로 살살 두두려 주시면 말씀드린 붓고,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화장솜을 사용할때는 사용 전에 생수(맑은 물)에 적셔 꼭 짜주신다음 사용하시면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항상 클렌징을 마무리 할 때 미온수로 깨끗하게 잘 헹궈주는데 신경을 써주시는거 있지마세요
이렇게 해야 클렌징 후 피부톤도 달라지고 아무리 잦은 화장을 한다고 하여도 피부 트러블등으로 부터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용티슈 사용방법 - 유분기가 많은 피부 타입이라면



만약에 화장솜 대신 미용티슈를 이용하여 클렌징을 하신다면 유분기가 많은 타입의 경우 미용티슈를 반으로 접어 살짝 찍어 내듯 톡톡 두드리며 눌러서 화장을 지워 줍니다.
이때 반듯이 눌러서 톡톡 두드려 주셔야지 눌러서 닦게되면 피부에 자극이 생겨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 화장을 지울때(클렌징을 할때)는 눈가와 입가의 메이크업을 먼저 닦아주는 순서대로 해주시도록 합니다.


이상 화장솜 사용법과 더불어 클렌징에 대한 이야기였는데..
대부분 여성들은 많이들 알고 계실테지만..
아마도 이제 막 졸업하는 여학생들에게 조금이 남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네요.


그리고 이렇게 화장솜과 미용티슈 이야기를 정리하다보니 우연히 예전에 제가 발행한 녹차가 좋은 이유로 보는 알뜰한 녹차 활용 4가지 글에서 소개 해드린 벨라지오에서 벨라지오 미용티슈와 함께하는 행복한 겨울만들기 이벤트 로 벨라지오 홈페이지(www.ibellagio.com)에서 2011년 새해소망하는 일을 적어주세요. 라는 이벤트등 2가지 이벤트를 하고 있어 새라새가 참여을 하고서 혹시라도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잠깐 소개 해드리고 오늘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뭐 굳이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우리 몸에 좋은 녹차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지와 오늘 글에서 말씀드린 미용티슈등이 필요하신 분들께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벤트 하나..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2011년에 무엇을 소망하고 있으신가요...
원하는 소망을 벨라지오(http://www.ibellagio.com/)에 들어가셔서 빌어 보세요..^^
그러면 몸에 좋은 녹차로 만든 천연 화장지를 쓰실 기회가 주어진답니다..
참고로 들어 가시면 바로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창[링크]이 뜨는데 이창에 글쓰기에다 소원을 쓰시면 이벤트 참여가 되는 거랍니다...

두번째 이벤트로는..


첫번째 이벤트보다 조금 묵직한(?) 이벤트인데..
혹시라도 벨라지오 제품이 필요하여(뭐 좋은 제품이라 생각되지만) 구매를 하신다면..만약에..말이죠 ㅋㅋ

벨라지오 미용티슈를 구매한 영수증을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서 사진을 첨부해
#8210-1166 번호로 문자 보내주면 그 중 111명을 뽑아 삼성 넷북(1명), 삼성홈플러스 5만원상품권(10명), 던킨도넛 1만원 교환권(100명)을 매월 드린다고 합니다. ... 혹하시나요..^^
아~~ 그리고 이 두번째 이벤트는 가격에 상관없이 전제품 구매시 다 해당된다고 하네요.

참 벨라지오가 어느 제품이냐고 물으신다면 혹시 화장지 하면 어디가 생각나시나요??
혹시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화장지 회사가 모나리자 아니신지요?

벨라지오는 바로 모나리자(http://www.monalisa.co.kr/)에서 나온 녹차성분 화장지랍니다..^^

이벤트는 장장 3달동안 진행하고 있고 지금 현재 2차가 진행중이니까 화장지도 잘 살편보면서 천천히 참여 해보시면 될것 같네요...  그럼 참여하신 분들을 위해 행운을 빌어 드리며 오늘은 이만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