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우유갑 재활용] 간단하지만 실속있는 우유갑 활용방법

by 새라새 2012. 6. 21.
반응형

"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빈 우유갑 난 이렇게 사용합니다. "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재활용 재료가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아이들 재활용 만들기나 서랍정리등 다양하게 이용이 되고있는 우유갑... 여러분들은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우유를 다 마시고 빈 우유갑을 그냥 재활용 분리수거로 그냥 버리기도 하지만 생각해보면 앞에서 말했듯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그래서 옷장정리용이나 냉장고등에 활용하는 방법외 또 다른 활용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으로 새라새가 이렇게 이용해도 괜찮겠다 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오늘도 역시 편안하게 재미로 봐주시면서 참고하시고 필요에 따라 잘 응용해 보시길 바라면서...




일단 제가 생각한 방법이 3가지 정도이기에 그동안 모아 두었던 우유갑 3개를 준비했습니다.




우선 3개의 우유갑을 잘 씻어 말려준다음 위 사진과 같이 우유갑 위 접히는 부분을 잘라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사용을 하면되는데 조금 감각(?)이 있으시거나 꾸미기를 좋아하신다면 시트지등으로 꾸며 주셔도 되겠지만..
오늘 이용한 방법들은 보관용으로 이용하는 방법과 청결(?)을 위해 사용하는 방버이니..
사용함에 따라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방법으로..
주방에서 요리할때 식용류를 사용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눈에 띄는 곳에 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 식용류를 사용하다보면 식용류를 따르고 식용류 찌꺼기게 용기에 흘러 내려..




식용류를 놓았던 자리가 지져분해 지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예전엔 이와 같은 경우 식용류를 놓는 바닦에 기친타월을 놓아 두기도 했지만..
더 지져분해 지기에..그래서 이와 같이 식용류 찌꺼기로 지져분해지는걸..




위와 같이 우유갑 속에 쏙~~ 넣어 보관을 하면서..




사용할때는 위와 같이 우유갑을 잡고 사용하면 된다는..
생각보다 사용하는데 불편하지도 않으며...
식용류 하나를 다 쓸때까지 사용하고 우유갑은 그대로 버리면 되는겁니다.
참고로 병에 담아 쓰는 참기름의 경우도 같은 방버을 이용하셔도 되고요..
식용류나 참기름이 흘러 내리는걸 방지하기 위해 입구쪽 목 부분에 노랑 고무줄을 감아 주는 방법도 많이들 이용하니 참고 하시고요.




다음은 사용하지 않는 유리컵을 찬장등에 보관할때 우유갑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먼저 포장할때 파손방지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뽁뽁이(?)를 준비하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고 보관할 유리컵을 조금 두툼하게(우유팩에 꽉 끼어 들어갈정도로) 싸준다음...




위와 같이 우유팩에 쏙~~ 넣어 찬장등에 보관을 해주면 되는데..
이와 같이 보관을 하면 일정한 간격으로 정리도 되면서 찬장에 함께 보관하고 있는 다른 물건을 꺼내다 잘못하여..
우유컵을 떨어 뜨린다 하여도 우유컵이 깨지는걸 어느정도 방지가 될꺼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올록볼록... 둥글둥글.. 일반전구를 보관할때도..




유리컵 보관과 마찬가지로..
뽁뽁이로 두툼하게 우유갑에 꽉~~ 낄 정도로 싸서 넣어..
필요할때 찾기 쉬운 장소에(저같은 경우 욕실 정리함 위쪽에 넣어 두었다는...) 보관을 하면 되는 겁니다.


이와 같이 아주 평범해 보이면서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실제로 사용을 해봤을때 그 편리함에 따라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니 잘 응용을 해보시고요.
유리컵이나 전구 보관용으로는 이쁘게 꾸며서 이용해 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