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이야기

방문자 늘리기 준비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까?

by 새라새 2010. 1. 14.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고 첫 포스트를 시작으로 일주일을 넘어서고 있으면서 나 역시 가장많이 원하고 기대하는것은 많은 방문자가 늘어나는것..

과연 방문자가 늘어 날려면 어떡해 해야 하는가는 초보 블로그들의 가징 큰 관심사일 것이다.
당연히 검색을 통해 알아보면 여러 친절한 블로거들이 정성스럽게 꼼꼼하게 체험담을 담아서 잘 설명을 해주어서 아무리 초보라도 어느정도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할수가 있을것이다.

필자 또한 그러한것을 따라 준비를 하면서 방문자가 늘어 나는것에 많은 기대를 하고있다.

방문자 늘리기 팁을 잘 설명해주신 블로거님의 주소를 먼저 알려드리면

꾸준한 자기개발로 블로그를 개척하고 계시는 준코님 의 블로그를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꼭 취해야 할 액션은??
섬세함으로 블로그에 관한 정보를 꼼꼼히 알려주시는 케이님의 [방문자늘리기] 블로그 초보가 알아두면 좋은 지식 7가지 등 제 블로그 우측에 링크되어 있는 블로거만 벤치마킹을 하시면 블로그 운영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수가 있다.

처음에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려면 메타블로그 등록을 우선시 한다는 것은 많이들 아실것이다.
메타 블로그는 방문자 유입도 유입이지만 블로거들간 소통에 있어 고정 방문자를 유입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볼수 있을것이다.

등록절차는 그리 어렵지 않아 누구나 할 수 있을것이다.

참고로 필자의 블로그 아래에 보면 

 
구독을 권하는 버튼대신 처음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제 블로그를 보고 메타사이트를 쉽게 접하실수 있도록 연결을 메뉴바로 스킨구성을 해두었다. 필요하신분들은 등록을 원하시는 메타사이트로 바로 가실수가 있지요^^ 

다음으로 방문자가 많은 블로거님들이 말하는 포털사이트 블로그RSS등록과 검색등록을 하라고들 합니다.
위에서 말한 메타 블로그는 한정되어 인기도에 따라서 포스트에 대한 유효기간이 발생될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RSS등록과 검색등록은 말그대로 양질의 포스트나 알찬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트를 생산한다면 해당 블로그의 최적화에 따라 검색을 통한 유입이 꾸준함을 가질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 포탈 무료검색등록은 등록신청은 쉬울수 있으나 어느정도 활성화(포스트 100개정도)가 되어 있어야 하며 스팸성, 선정적인 내용을 다루지 않아야 할겁니다.

어느정도 블로그 구성을 마치고 포스트를 생산하면서 메타블로그 등록을 다 했다면..포탈RSS등록을 신청하세요

RSS등록 사이트 안내는 역시 케이님의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3탄, 검색엔진에 RSS 등록 참고

케이님의 글을 읽고 저도 네이버, 다음, 야후에 등록 신청을 했지요[이미지 참고]

네이버 등록문의 안내 메일

다음 등록문의 안내메일

야후 등록문의 안내 메일

위와 같이 문의 하였습니다라고 각각의 포털에서 자신이 등록할때 등록한 메일주소로 답문이 옵니다. 모두 10일날 신청을 했는데... 11일날..오전..

다음에서 가장먼저 결과 메일이 왔습니다.

내용인 즉 보시면 아시다시피 제가 이용하고 있는 진코맨의 블로핑 스토리는 다음과 연계되어 있는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글 등록을 하게되면 자동로 검색에 노출반영이 되므로 RSS등록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

그다음으로 1시간 후 야후에서 등록안내 메일이 왔지요^^


단순한 메일이였지만 성의가 있어보여 나름 등록 해준것에 대하여 고맙게도 생각 했어요^^

그런데 아직 한군데가 답장이 없네요.... 그 유명한 네이버(?)
신경도 안쓰다가 13일날 날라온 친절한 메일 한통..


11일날 등록이 되어 16일경 검색이 될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 블로그가 검색 노출이 된다는 안내 메일이네요
확인헤보니....


기분좋게 url이 등록되었있네요..... 블로그 랭킹이 3백만... 열심히 하라는 의미같네요 ㅋㅋ

이렇게 방문자를 늘리기 위하여 나름 알아보고 공부하면서 스킨작업 부터 메타사이트, 블로그등록까지 어렵게 어렵게 준비 했네요... 과연 얼마나 그 효과를 볼수가 있을까요?

가만히 보면 이제는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이정도는 기본으로 해야하는 과정인것 같고 중요한것은 또 다른 방법이 있을것 같아요.. 요즘 그것을 알기위해 하루가 멀다하고 여러 블로그를 들락달락 하고 있지요..

최적화....최적화... 과연 너는 얼마나 대단한 스킬을 가지고 있느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