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모기 퇴치] 모기 퇴치를 위한 알아두면 좋은 모기퇴치용 천연재료

by 새라새 2012. 6. 17.
반응형

여름철 하면 떠오르는게 불볕더위, 여름휴가, 피서, 장마등 여러가지가 생각 난다. 여기서 장마와 불볕더위는 사람들에게 그리 반갑지 않은것들이지만 여름하면 이보다 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있는데..

윙~~~ 하면 떠오르는 것 바로 모기님이 그 주인공이다. 이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이 전자 모기향등의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천연재료들로 인한 퇴치법으로 효과를 보는 경우가 있어서 모기 퇴치를 위해 사용하는 천연재료중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을 소개 할까하여 정리 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모기를 퇴치하기 위해 모기장을 설치하고 모기향을 피워놓는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전자 모기향을 사용하면 어느정도 효과는 볼 수 있으나 장시간 사용하면 목이 케케해지거나 눈도 따갑기도 하고 특히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선 전자 모기향의 유해성 때문에 항상 신경을 써야합니다.

우선 모기는 냄새를 맡는 감각기관이 사람보다 만배나 뛰어나기에 좋아하는 향과 싫어하는 향을 정확히 구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모기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알려 드리고 다음으로 모기에 물렸을대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경험을 토대로 자료를 모아 봤습니다.




모기는 사람과 동물의 피를 흡혈을 하는데 유독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1.땀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평상시에 땀이 많이 난다거나 운동을 하고나서 땀을 흘렸다면 바로 몸을 씻어 주도록 합니다. 모기는 운동 뒤에 생기는 젓산이 많은사람을 좋아 합니다.)

2.호흡중에 생기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많은 사람.(취침을 하기전 양치질을 꼭 해주고 자신은 모르지만 취침을 할때에는 코로 숨을 쉬는게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어 모기에 물릴 확율이 줄어 듭니다.)

3. 모기는 미인을 좋아 한다고 합니다.(여성들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피부관리를 많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여성들에게 에스트로겐이 많이 분비가 되는데 모기는 이런 에스트로겐 분비가 많은 피부를 선호 합니다. 그렇디고 모기 때문에 피부관리를 안할 수는 없겠죠 ㅋㅋ)




페퍼민트 화분

1. 계피가루 천연 모기 퇴치기 중에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방법인데 보통은 계피가루를 작은병에 넣어 뚜껑만 열어서 모기가 나타날만한 곳애 두는데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가루보다 계피조각을 사용하여 적당한 크기로 창틀이나 현관 출구등에 놓아두면 계피가루보다 더 좋은 모기 퇴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모기 퇴치를 위해 쓰는 화분중에는 페퍼민트향, 박하향, 야래향 나무, 구문초등이 좋습니다.(화분하나에 2평에서 4평정도 공간에 두시면 적당합니다.)

3. 일석이조의 라벤더향 라벤더향은 모기퇴치 뿐만 아니라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로 회복에 좋아 활력증강의 효과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통해 불안정해지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숙면에도 도움이 되니 라벤다 화분이나 다발로 침실에 놓아두고 라밴다 원액을 사용시에는 공기가 잘 통하는 창문틀이나 하수구, 현관주변에 놓아 두면 좋습니다.

라벤더

4. 마늘에서 나는 황성분도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중 하나로 마늘을 반쪽씩 썰어 역시 창틀과 현관등에 놓알두면 되겠습니다.

5. 추가로 모기는 밝은 개통의 옷을 싫어한다고 하니 잠을 주무실때 잠옷은 하얀색으로 준비 해보세요^^






말라리아 - 일반 몸살감기처럼 몸에 열일 40도 가까이 오르면서 구토와 어지럼증까지 생깁니다 말라리아 증상인 경우 약물로 치료를 하는데 보통 2주정도 보시면되고 대부분 입원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상충증 - 생식기, 사지나 눈등에 발병해 염증을 일으키는 병으로 보통 모기가 사상충이 있는 동물에게 흡혈을 하여 사람에게 전염을 시키는 경우로 집에서 애완용 개나 고양이를 키운다면 필히 예방접종을 시켜줍니다.

위 두가지가 모기에 물렸을때 가장 많이 생길 수 있는 병이고 그 밖에도 황멸병과 댕기열등 모기를 통해서 간염형태로 발병하는 병들이 있습니다.


[참고] 인체무해 안심 천연 모기퇴치방법


 
 
 
이 글을 다른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