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리뷰

아이폰(아이팟 터치), 초성으로 모바일 인터넷 검색을 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0. 7. 3.
반응형

요즘 아이폰을 사용하는 인구가 급증하면서 다양하고 편리한 어플들이 나오고 있는 요즘 한글 인터넷 주소 서비스로 많이 알려진 넷피아(인터넷 키워드 서비스)에서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사용자들에게 인터넷 검색을 좀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 할까 합니다.




 스마트폰 활용법 , '자국어주소 모바일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 인기'

아이폰으로 검색을 할때 평소 영타를 빨리 치는데도 자꾸 오타가 나서 불편하고, 웹 사이트등 특정 포탈에 들어가 일일이 검색하는게 많이 불편하고 귀찮하였다면 지금 소개하는 자국어 주소 초성 웹 브라우저(는 이러한 불편을 호소하던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자주 사용하는 어플로 알려져 크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간단히 이 초성 웹 브라우저(http://www.netpia.com/htm/mobile/index.asp)의 장점을 보면는




1. 주소창에 초성만 입력을 해도 해당 웹 사이트로 쉽게 이동(예- 티스토리검색시 ㅌㅅㅌㄹ로 검색)
2. 아이폰이나 아이팟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3. 자국어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불편하게 영문 URL을 입력할 필요가 없이 한글 초성 입력 가능
4. 95개국 80개 자국어 언어을 주소창에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가능
5. 확장형 인터넷 검색이 가능(예- 네이버에서 한글을 검색할때...어플 검색창에 네이버/한글로 입력하여 노출)
6. 검색 키워드 입력시 한글인터넷 주소 자동완성

한마디로 모마일 인터넷을 접속할때 영문주소를 모르거나 일일이 영어로 입력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모마일 자국어 브라우저 어플 스크린 샷


처음실행시 초기화면과 검색창 입력시 자동완성 된 화면( 네이버에서 초성 "ㄴ ㅇ" 입력 ) 



메뉴화면



확장형 검색시 결과 화면





 어플 설치 가이드


App store 실행 및 어플리케이션 검색

자국어주소입력 및 설치

계정 로그인 및 설치완료


 초성 입력 모마일 웹 브라우저[자국어 주소 브라우저 최신버전[
다운로드]

추가기능으로 북마크 기능과 멀티페이지 기능으로 북마크 지정 및 편집이 가능하고 중복으로 북만크가 지정되면 알림기능과 함께 다중 페이지 기능을 제공 합니다.


정말 하루하루가 다르게 기능면이나 생활에 필요한 부분을 충족 시켜주는 어플들이 나오면서 현재도 늘어나고 있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도움과 편리함을 함께 누릴수 있도록 해주는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크게 필요성을 못느껴서 아이폰 사용을 하지 않고 있지만 이 어플을 알고 나서 얼마전 아이폰을 구입한 친구에게 소개를 해주었더니 검색을 하는데 있어 정말 편리함을 느끼고 만족을 하더군요.
아이폰을 통한 블로그 활용성을 생각을 해보니 조만간 지름신이 발동할지도 모르겠네요^^
혹시 이 글을 보고 요즘 나오는 아이폰중 추천할만한게 있으면 소개 좀 부탁드려 볼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