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11

15년 된 전자레인지 버튼 불량시 확인하는 방법과 조치 15년도 넘게 사용한 전자레인지.... 참 오래도 사용하고 어머니께서 넘 편리하다고 하셨는데 이 전자레인지가 작은 고장 증상이 생겼답니다. 중간 중간 문제가 생겼을 때 간단한 고장은 직접 해결을 하면서 사용을 했었던 전자레인지 이번엔 자주 사용하는 간편조리버튼과 일시정지버튼 작동이 잘 되질 않는 상황이였어요 동작은 되지만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버튼을 누르면 좀 뻑뻑한 느낌과 삐걱삐걱 소리도 나고 가장 문제는 버튼을 눌렀을 때 한번에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게 고장 원인이네요. 이와 같이 어떠한 가전제품이라도 년식이 되고 오래 사용하는 기능들이라면 소모성이 있기에 문제가 되고 고장이 난다는거... 오래 사용했기에 새 전자레인지로 바꾸면 되지만... 중요한 부속이 문제가 아닌 이상 일단 문제 해결이 가능한지.. 2018. 5. 31.
남는 치킨 소스 재활용, 자취남의 초간단 산적 소스 만드는 방법 혼자 살다보니 근처 친구집에서 종종 식사초대도 받고 먹거리도 얻어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넉넉하게 샀어요""반찬으로 드세요"얼마 전엔 친구 여친이 고맙게도 맛난 갈비맛산적이라는 냉동식품을 한 봉지 챙겨주더라고요 혼자 먹기엔 양이 많아 보이는 갈비맛 산적...그냥 일반 고기 굽듯이 구워 먹으면 된다는데.. 그냥 구워 먹기엔 뭔가 부족할것 같아 나름 소스를 준비해서 먹어보기로 했네요물론 반찬겸 안주로요 ㅎㅎ 뭐 자취를 하면서 나름 요리를 하기도 하지만그래도 간단한게 좋기에 이번에도 새라새만의 느낌만으로 산적용 소스를 만들어 봅니다.일단 적당히 먹을 만큼의 갈비맛 산적을 꺼내 놓았어요.(포장용 산적은 냉동 보관을 하더라도 조리시 별도 해동이 필요없이 그냥 프라이팬에 구우면서 해동과 동시에 조리가 되는 간편한.. 2018. 5. 29.
'두 가지 좋은 점은 확실해' 직접 만든 햇반 용기 재활용한 맞춤식 반려견(강아지) 식탁 첫번째 - 밥만 먹으면 고개를 푹 숙이고 그릇에 코박고... 두번째 - 밥만 먹으면 이리저리 밀고 단니는 그릇... 드뎌 미루고 미루었던 반려견 식탁을 만들어 친구네 쫑아라는 어르신(?)한테 배달까지 완료했네요 ㅎ 항상 친구네 가면 친구네 반려견인 쫑아라는 어르신이 밥그릇을 이리저리 밀고 단니면서 먹는걸 보고 전용 밥상을 만들어 드려야 겠구나 생각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한 달 보름만에 만들었네요 ^^ 너무 꾸미지 않고 평범하지만 실용적으로 만든 반려견 식탁을 소개해 봅니다. 쫑아 어르신이 좋아하길 바라며... 가장 기본적인 반려견 식탁으로 그릇을 놓는 상판, 양쪽 다리, 앞뒤 칸막이로 12t짜리 미송합판을 재단하여 준비해주고요 쫑아님 밥그릇인 햇반 용기 지름 기준으로 상판에 두개 타공을 해줄겁니다. 타공 .. 2018. 5. 18.
세가지 재료만 있으면 OK, 놓치기 쉬운 싱크대 수전 물때 제거와 청소방법 해야지 해야지 하던 싱크대 수전 물줄기 잡기 기왕 하는 김에 청소까지 해봅니다. 새라새가 자취하는 주방 싱크대 수전의 모습 밥하고 요리하고... 너 없으면 안 돼...ㅎㅎ 그런데 평소 무심하게 넘겼던 저 물줄기... 좀 똑바로 나왔으면 좋겠는데 일단 작년에 이사 와서 확인도 안 했으니.. 물줄기도 잡고 청소까지 해보기로.. 아침부터 분주한 하루를 시작하는 새라새 우선은 수전에서 물줄기가 고르게 잘 안 나오는 문제를 예상하면 수전 구멍들이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칫솔이나 철수세미(이게 더 효과 있음) 쓱쓱 해보면 잘 나오다 또 엉뚱하게 나오다를 반복.... 이쯤 되면 수전 청소를 위한 수전 헤드 분해가 불가피해졌습니다. 힝~ 어서 하고 출근해야 하는데...ㅋ 먼저 싱크대 수전 청소의 기본은 .. 2018. 5. 16.
이 방법이 제일 좋아, 밥상(식탁)에 눌어붙은 종이 자국 제거하는 방법 냄비 받침대 하나 사야하는데 하는데 하면서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그냥 광고책자로 냄비 받침대를 대신하다보니... 냄비 바닥의 뜨거운 열로 인하여 광고책자 코팅종이가 밥상에 눌어붙게되는데 제거해야지 제거해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드디어 제거를 했답니다. ㅎㅎ 요렇게 눌어붙은 코팅종이를 제거하는 방법이라면 스티커제거방법을 응용해도 되겠지만 그래도 음식을 올려 놓는 밥상이기에 조금은 청결(?)한 방법으로 밥상도 흡집이 남지 않게 제거해줍니다. 밥상에 눌어붙은 종이 제거를 위해 준비한 물티슈..^^ 이 물티슈만으로 아주 쉽고 간단하게 밥상에 눌어붙은 종이를 제거할 수 있다는 말씀 빈 유리병 스티커 제거를 이런 방법으로, 번거롭지 않아 쓸만해 라는 포스트에서 사용한 방법을 응용하면 되는데요 준비한 물티슈를 적당한 크.. 2018. 5. 15.
내 차량은 무슨 색일까? 자동차 자가 도색시 카페인트색 확인 방법 회색, 금색, 검정, 흰색??? 보통 본인의 차량 색을 판단할 때 쉽게 흔하게 생각하고 알고있는 색으로 말하는 경우가 있지요 " 니차 무슨 색이야? " " 응 " " 뭐 회색... 아니 금색인가 " 이렇게 말이죠 그런데 막상 차량에 작은 흡집이 생겼을 때 시중에 파는 차량용 페인트로 자가 도색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막상 오프라인에서 직접 구매를 하려고 마트등에 가서 보면 무지무지 많은 종류의 색상코드가 있어 막연하게 흰색 또는 회색으로 생각하고 갔을 때에는 헛걸음만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저처럼 말이죠 ㅎㅎㅎ 누가봐도 그냥 회색.. 아니 금색인가 이렇게 ㅋㅋ 그러다 인터넷으로 카페인트를 알아보던 중 내 차의 도장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혹시나 자가 도색을 하시려고 오프라인에서 카페인트를 알아보신다면.. 2018. 5. 12.
호일 박스 재활용-커터기 없을 때 스카치 테이프 쉽게 사용하는 방법 끝이 어디지??? 박스 포장할 때마다 스카치 테이프 끝을 찾으려고 돌리고 돌리고~ 박스 포장할 일이 생기면 사용하기 위해 집에 하나쯤은 구비하고 있는 스카치 테이프나 박스 테이프 그런데 이 테이프를 한번 사용하고 다시 사용할 때 끝을 찾기 위해 눈 크게 뜨고 돌려가면서 찾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테이프 끝을 찾아도 테이프를 사용하기 위해 손톱으로 긁어 가면서 겨우 떼어내지만.. 벗기면서 테이프가 갈라지는 경우가 생기지요. 이럴 때면 쉽게 테이프를 떼어내고 자를 수 있는 커터기가 있으면 좋은데요 이 테이프를 커터기 없어도 조금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보니 다 쓴 빈 호일 박스만 있으면 해결이 된다는.. 이럴 때 쓰려고 버리지 않았나 봐요 ㅎㅎ 테이프 끝 찾을 때 클립등을 이용하는 방.. 2018. 5. 10.
강아지 털과 머리카락 제거에 안성맞춤, 낡은 자동차 와이퍼 재활용 팁 안녕하세요 블로핑스토리 새라새입니다. 다들 연휴 잘 보내셨나요? 그럼 바로 본론으로 GO~~ 연휴 마지막 날 자동차 트렁크를 정리하다 발견한 헌 와이퍼 분명히 어딘가 사용할 수 있겠다하여 새 와이퍼로 교체하고 버리지 않았던것 같은데.. 보통은 낡은 자동차 와이퍼를 가정에서 재활용할 때 욕실 청소시 거울이나 타일을 닦을 때 많이들 이용합니다.(참 편리하거든요 ㅎㅎ) 이렇게 욕실 청소에 요긴하게 사용하는 낡은 와이퍼를 색다르게 활용해보기로 했는데요 요 자동차 와이퍼를 재활용할 때 포인트는 자동차 유리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고무로 된 부분이기에.. 이 고무로 된 부분의 특성인 흡착을 살려 욕실과 함께 다른 부분에도 청소가 가능하겠다는 생각에 이곳저곳 이용해봤어요. 먼저 테스트 삼아 강아지 털이 묻어있는 옷을 쓱.. 2018. 5. 8.
간단하게 기름기 제거해서 먹자, 편의점 냉장 치킨 기름기 줄여 먹는 방법 연휴일수록 시간이 더 빨리 가는것 같습니다. 잘 쉬고 계시죠? 연휴 동안 음주와 방콕을 하면서도 간단한 청소와 밀린 세탁까지.... 끼니도 대~~충 불토는 친구집에서 거하게 한잔하고 일욜엔 뒹굴뒹굴하다 밥하기 귀찮아 냉장고를 뒤적뒤적.. 오~~ 나의 사랑 치느님들이 저를 반깁니다. 종종 혼술할 때 먹는 편의점표 냉장 치킨 ^^ 이 편의점 냉장치킨도 브랜드 갈비치킨만큼 밥하고 한 끼 먹기에 괜찮기에... 하지만 간편하게 먹기 좋고 넘넘 맛있지만 항상 먹을 때마다 조리시 나오는 기름기...ㅋ 그래서 기름기 빠진 훈제치킨(?)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기름기를 제거해서 먹어보자 하고 생각한 편의점 냉장 치킨 기름기 줄여주기 ^^ 삼겹살 먹을 때 사용하고는 찬장에 방치되어있던 종이호일을 준비하고 조리 할 냉장 .. 2018. 5. 7.
세탁기 세탁이 가능해, 솜 뭉침 걱정 없는 베개 세탁 방법 쓰고 쓰고 또 쓰고.. 낡아서 버리려던 베개커버...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새 베개커버를 바꾸기 전에 이전에 방송에서 알게되었던 방법으로 베개를 세탁 해봤네요 기왕이면 이 꼬질꼬질한 베개도 바꿔주면 좋겠지만.. 조금 더 사용해보자 하여 세탁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베개나 이불의 경우 속 내용물이 솜으로 되어있어 세탁시 뭉침 때문에 생각보다 쉽지가 않고 세탁 후에도 뭉친 솜을 따로 풀어줘야 하는 수고를 해주기도 합니다. 이전까지는 발로 밟아가며 손으로 주무르면서 단독 세탁을 했던 베개를 솜 뭉침 걱정 없이 세탁기에 세탁을 할 수 있다니... 베개를 세탁기에 세탁하기전 서랍 구석에서 박혀있는 운동화 끈이나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끈을 준비합니다. 이 운동화 끈으로 베개세탁시 솜 뭉침을 예방할 수 있다고??.. 2018. 5. 4.
버리려던 고장 난 전기주전자(전기포트) 직접 수리하기 버릴까 말까.. 버릴까 말까.. 벌써 두개째 지난 달인가 어머니 댁에 갔더니 잘 사용하던 전기주전자(전기포트)가 안되신다고... 한 번은 내가 직접 사다드려 일 년도 안돼 물 끓이기가 되다 안되다 반복하다 고장이 나서 그냥 버리고 새것으로 장만했지만 일년도 되지 않아 또 고장이 나버렸네요. 일단 어머니댁은 전기주전자를 새것으로 바꿔드리고.. 고장난 전기주전자를 자취방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주변에서도 그리 오래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잘 고장이 난다는 말과 마침 자취방에 전기주전자 하나 장만을 하려던 찰라 직접 분해하여 자가 수리를 해보기로 한거지요 오래만에 꺼내보는 테스터기(오래전 가전서비스 시절 사용했다 방치하고 있었다는 ㅎㅎ) 일단 전원 연결 후 전기가 제대로 측정이 되는지를 보았는데요. 일단 밑판쪽(전.. 2018.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