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잇몸질환에 도움을? 집에서 만드는 가글제로 잇몸약 효과

by 새라새 2013. 8. 9.
반응형

가그린이 떨어졌네...

이제는 습관이 되어 사용하고 있는 구강청결제 가그린 .. 입냄새, 충치 예방등을 해주면서 구강 청결 및 치아, 잇몸도 어느정도 관리가 된다고 하는데.. 주 사용 목적은 입냄새 예방용...

이제나 저제나 인터넷과 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비교하면서 구입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다..
집에서 직접 가글제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입냄새 예방뿐만 아니라 치통을 사라지게 하는등의 잇몸질환에도 좋다고 하여 재료를 준비하여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하고 있네요.

평소 입냄새, 잇몸이 붓고 시리고 피가 나신다면 요즘 많이들 드시는 옥수수를...

옥수수에는 잇몸질환에 좋은 성분이 있어 실제로 우리가 알고 있는 고두심씨가 광고하는 유명한 잇몸약의 주성분이 바로 옥수수 추출물이라고 하니 ... 옥수수로 만든 가글제의 효과도 어느정도 있다고 볼 수 있고 평소 치통이 심했던 사람도, 입냄새가 걱정인 사람들의 이야기들도 있으니..




옥수수 속을 이용하여 가글제를 만들 수 있다기에..
알맹이만 쏙~~ 빼먹은 옥수수 속을 깨끗히 씻어 말린다음..




말린 옥수수 속을 주방용 가위를 이용하여 적당한 크기로 토막을 내줍니다.
한번 더 깨끗히... 씻어주고...




평소 물을 끓일 때 쓰는 주전자등에 토막으로 자른 옥수수 속과 물을 넣어..
약재 다리듯이 20분에서 40분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팔팔 끓여 줍니다... 사골 끓이듯이 우려 내는게 포인트라 하고요.

물을 끓이면서 물이 많이 증발했다면 보충해주면서 적당한 물의 양을 유지하며 끓여주고요.




이렇게 푹~~ 고아 끓인 옥수수 속 다린 물을 페트병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을 하면서..
일반적인 가글제 사용하듯이 수시로 입에 적당량을 머금고 가글링(?)을 해주었다 뱉어 버리면 됩니다..^^

그냥 냉장 보관을 하면서 사용해도 괜찮은데..
입냄새를 예방하는 효과는 옥수수 속 다린 물을 조금 다뜻하게 데워서 입안을 행궈주면 더 좋은것 같았습니다.

지금 큰 거부감없이 열흘 넘게 이용을 하고 있는데 나름 옥수수 속의 효능인 잇몸질환 예방(치통,잇몸 피가날때)엔 조금씩 효과를 보고 있는것 같고요 입냄새는 저 혼자는 확인이 불가 하기에..그렇다고 누구한테 후~~ 하기도 민망하니.. 그냥 우연히 알게되는 쪽으로 그 효과를 확인해 보려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쉽고 재료도 요즘 쉽게 구할 수 있으니 평소 잇몸질환이나 입냄새로 고민이시라면 한 번 정도 페트병(500ml로 옥수수 속 하나) 하나를 만들어 이용해 보세요..

참고로 식물성 재료나 성분을 이용한 민간요법 사용에 있어 민감하신 분들은 조금 생각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