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건강

음주전후에 좋은 음식들

by 새라새 2010. 2. 16.
반응형

아마도 연휴 마지막날 까지도 친구들이나 아는분들과의 만남에 음주를 하여 숙취가 되지 않은 상태로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직장을 나가야 하는 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연휴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음주를 즐겨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음주할때와 음주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음주시 도움을 주는 음식을 이야기 하면서 중간 중간에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이미지로 추가 합니다.

숙취해소보다 음주할때 미리 위를 보호하세요

숙취해소보다 음주시부터 간장을 보호 할 수 있는 안주와 함께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시 기름기가 적은 우유, 두부, 낙지, 치즈등 단백질이 높은 식품은 술이 몸에 흡수 되는것을 줄여 주어 간장을 보호하고 해조류나 채소류 같은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중화를 시켜주어 알콜분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 아시다시피 짠 음식은 갈증을 유발 시켜 음주량을 늘릴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담백하고 간이 덜된 싱거운 음식이나 조금 당분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시는 차를 통해서 숙취해소를 하세요
                                             자료출처 [인스밸리닷컴]


보통 숙취해소를 위해 얼큰하고 뜨거운 음식으로 해장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술로 인해 헐어있는 위벽을 자극하므로 오히려 속을 달래주는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해장국으로 이런 음식들이 좋아요
                                                          자료출처[인스밸리]


숙취해소를 위해서는 수분과 당분, 비타민B,C 및 알콜 분해를 잘 시키는 음식이 필요합니다.


숙취해소와 필요한 영양보충을 하세요

과일과 우유

과일은 수분과 당분을 보충해 주어 알코올 부해가 빨리되고 술로 인해 흡수되지 않은 여러가지 비타민을 보충해 줍니다. 우유는 술로 인해 훕수되지 못한 칼슘, 마그네슘등 무기질을 보충해주고 두통완화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조개나 전복을 넣은 죽은 단백질과 타수와물을 공급해 술로 지친 간의 회복과 두뇌 활동 회복에 도움을 주고 구토나 복통으로 지친위를 달래 주며 영양보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앞으로 음주하실때는 과일을 많이 드세요
                                                        자료출처[인스밸리]


술을 좋아하는 저도 앞으로는 이러한 음식들을 많이 챙겨 먹어야 할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