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8

5분이면 충분해, 냉동 오징어 초간단 해동 방법 지난 주말 마트에 갔다 급 오징어가 먹고 싶은 생각에 사오긴 했는데... 이전에는 그냥 손질된 오징어를 사다 바로 해먹었지만.. 이번엔 무슨 생각에서인지 손질 안된 오징어를... 일단 사왔으나 어떻게 요리해 먹을까 고민하다... 일단 냉동실에 이틀정도 보관을 해두었다 .... 또 라면으로 한끼 때우려다 생각난 오징어... 단단하게 얼려진 오징어를 보니.... 갑자기 밀려오는 귀찮니즘...ㅋ 먼저 생각나는건 전자레인지인데.... 오징어등 냉동된 생물을 갑작스런 열로 해동을 하다보면 해동이 되면서 익어버리면 맛도 떨어지고 비린내가 난다고 하니... 가장 좋은 해동은 상온에서 20분정도 나두면 되는데... 바로 조리를 하려니 20분은 1년의 느낌이랄까.... 그래서 선택한 나만의 방법...ㅎㅎ 찬물 신공을 ㅎ.. 2018. 4. 26.
자취남의 유통기한 걱정 없이 콩나물 일주일 보관하기 일주일에 한 번쯤은 유산소 운동겸 일용할 양식을 사러 마트에 가는 새라새 무슨 반찬을 해서 먹을까....?? 그래 제일 만만한게 두부, 어묵, 콩나물등등을 사고 어머니 집에서 쌀도 가져오고 시골 이모가 보내주신 대파도 가져오고 일주일에 한번씩 먹을 식량을 준비하면 일단 혼자 소비를 해야하기에 재료들의 보관도 나름 신경을 쓰는 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준비한 양식중(?) 양이 많아 한번에 소비가 힘든 콩나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마트를 가면 제일 먼저 가는곳이 유통기한이 짧은 할인코너 이번에도 유통기한이 간당간당한 콩나물을 득템(?) 500g 혼자 먹기엔 양이 좀 많습니다. 그래도 잘만 보관하면 유통기한 상관없이 일정기간 먹을 수 있기에....... 일단 집에 온 콩나물님.. 너의 수명(?)은 .. 2018. 4. 24.
원목으로 만든 쏙쏙 뽑아쓰는 주유시(휴대용) 휴지 보관함 주유하고 받는 휴대용 휴지 그냥 차에 놓아두고 써도 되지만.. 한 달만 지나면 차안에 굴러단니는 주유소 휴지가 여러게 그래서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위해 주유소(휴대용) 휴지 보관함을 만들어 봤어요 작업은 친구 사무실에서 하고요 주유소(휴대용) 휴지 크기가 크지 않기에 적당한 크기의 자투리 미송합판(?)을 이용하여 주유소 휴지 크기에 맞춰 윗면과 바닥, 사방을 막을 옆면을 위와 같이 재단을 하여 준비 위 이미지처럼 바닥 부분과 덮개 부분을 휴지 크기보다 조금 크게 맞추어 재단해 주었고요 덮개 부분에 휴지를 뽑을 수 있도록 휴지 폭에 맞게 구멍자리를 잡고.. 드릴과 직소기 공구를 사용하여 홈을 만들어 주었어요 주유소(휴대용) 휴지 보관함의 경우 작은 상자 하나 만드는 것이기에 과정은 아주 간단하지요 준비된 합.. 2018. 4. 19.
미루고 쌓아두던 부탄가스통 버리기-부탄가스통 안전하게 버리기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다 아실만한 내용 하지만 방심하면 위험할 수 있는 가스통 버리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지난 주말 혼자남 새라새네 친구들이 들렸다 가면서 이것저것 치울것이 많이 생겼답니다. 설겆이부터 쓰레기분리, 청소까지 ...휴~~ 그동안 친구들 방문 몇차례로 쌓여있던 부탄가스통들도 처리하기로 하고 일단 부탄가스통 마개는 플라스틱으로 따로 분리해주고요.. 위 동영상처럼 가스통에 남아있는 가스를 확인.. 안전불감증으로 그냥 다 썼다 생각하고 가스통을 못등으로 그냥 뚫는 경우가 있는데.. 잘못하면 마찰로 인한 스파크로 폭파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이렇게 잔여 가스를 빼주어야 합니다. 저는 송곳이나 못등을 사용하기보다 이미지의 캔따개를 이용해서 부탄가스통 구멍을 뚫어 주는데 충.. 2018. 4. 17.
자동차 앞 유리 얼룩 및 벌레자국 이거 하나로 간단히 제거 안녕하세요 블로핑스토리 새라새입니다. 자 모두들 행복하시고요 ^^ 오늘은 자동차와 관련된 간단팁을 소개해 봅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주기적인 기초정비와 함께 차량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세차 및 청소를 하게되는데요(뭐 새라새는 세차만하면 비가온다는..TT.TT 그래서 자주 세차를 하지 않는다는 ㅋㅋ) 요즘같이 날이 풀리면서 고속도로나 시골길등을 단니다보면... 위와 같이 자동차 앞 유리와 차량 본넷, 범퍼등에 생기는 죽은 벌레자국으로 차량이 지져분해 지는 경우가 있지요.. 요 앞 유리 벌레자국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워셔액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고 세차를 하기전에는 남아있기에.. 플라스틱 카드등으로 긁어 제거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자동차 앞 유리에 생긴 벌레자국과 함께 얼룩도 간단히 제거하고 유막.. 2018. 4. 12.
고추가루 냄새 나지 않고 매운맛 유지하는 일석이조 보관법 어머니께서 챙겨주신 고추가루 자취하는 새라새의 경우 두고두고 오래 먹기에 날도 선선하고해서 그냥 밀폐용기에 담아 한동안 찬장에 보관하다보니 고추가루가 뭉치고 냄새나고.. 또한 매운맛도 좀 떨어지는 느낌이... 아마도 찬장에 보관하다보니 날이 풀리면서 고추가루가 습기로 인하여 이러한 현상이 생기는것 같아 다시 보관하기로 합니다. 위와 같이 눅눅해지면서 뭉치게된 고추가루를 먼저 해결하기 위해 군데군데 뭉친 고추가루를 최대한 가루로 만든 후..(슏거럭으로 꾹꾹 눌러주면서...^^) 전자렌지에 1분(고추가루 양에 따라 시간은 적당히 조절)간 돌려주면 고추가루 뭉침의 원인인 습기도 제거되고 살짝 나던 퀘퀘한 냄새까지 해결할 수 있답니다. 전자렌지에 돌린 고추가루를 꺼내보면 고추가루 입자가 뽀송뽀송(?) 한것을 느.. 2018. 4. 11.
낡은 고무장갑 재활용, 겨울옷 부피 줄이기 덥다 덥다 하다가.. 자주 내리는 봄비로 조금 쌀쌀한 느낌이 들어 밤잠을 설쳤네요 안녕하세요 혼밥, 혼술을 좋아라하는 블로핑스토리 새라새입니다. ^^ 오늘은 새라새와 같이 혼자 자취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내용으로 수다를 살짝...ㅎㅎ 아무리 혼자 산다고 하더라도 그릇, 고무장갑, 청소기등등 최소한의 생활용품들은 구비하고 사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 말인데요.. 아마도 설겆이나 세탁등을 할때 요거요거... 고무장갑 하나씩은 있으실꺼예요.. 혼자 살면 오래 쓰겠지만 사용하다보면 구멍이 나거나 오래되어 낡기도 하는데.. 낡은 고무장갑을 그냥 버리지 마시고 재활용을 해봐요.. 새라새는 이렇게 사용한답니다. 낡은 고무장갑을 일정한 간격으로 싹뚝 싹뚝 자르면... 일반 고무밴드보다 튼튼한 고무.. 2018. 4. 5.
가정용 빌트인 가스레인지 점화 안됨-서비스 부르기 전에 확인하는 방법 " 새라새야 우리 집 가스레인지가 안된다" 지난주 가스레인지가 안된다고 친구가 해결 방법을 물어 보더군요 " 어떻게 안 되는데 " " 점화가 안 되는데 " " 건전지는 확인해봤어 " 일단 가정용 가스레인지(일반 또는 빌트인)의 경우 점화 시 스파크가 약해지면서 점화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기에 사용하는 가스레인지에 들어가는 건전지부터 교체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 어 며칠 전 스파크가 약한 것 같아서 건전지는 교체했는데 " " 그때는 괜찮다가 갑자기 점화가 안 되네 " " 알았어 오후에 들려서 확인해볼게 " 말로 설명할 수 있었지만 직접 확인하고 보여주는 게 좋을 듯싶어서 들리기로 했어요 퇴근을 하고 친구 집에 들러서 바로 확인을... 친구네 가스레인지는 위와 같이 싱크대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빌트인 가.. 2018.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