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47

신경 쓰지 않았던 욕실화(슬리퍼) 물때, 이 방법으로 제거해보니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평소 신고 단니시는 신발, 자주는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세척(세탁)을 해주잖아요? 그러고보면 욕실에있는 실내화(슬리퍼)도 생각 이상으로 자주 신기는 하는데 낡아 떨어질때까지 신기만하고 세척까지는 그리 신경을 쓰지 않는구나 하는 생각에 집에서 신고 있는 욕실화를 살펴보니 욕실화 세척의 필요성을 느껴 가끔씩은 세척을 해주면 좋겠다하여 새라새가 알고있었던 방법으로 직접 욕실화 세척을 해보면서 이렇게 공유를 해봅니다. 어느 가정에서나 신고있는 욕실화(욕실실내화-슬리퍼)도 항상 물이 닿기에 물때로 인한 곰팡이등 세균이 생길 수 있기에 세척이 필요할 수 있으니 평소처럼 세안을 하면서 물로 행굼을 해주는 정도가 아닌 오늘 이야기하는 방법으로 욕실화 세척을 해보시면 욕실화에 생긴 물때등을 제거.. 2014. 4. 22.
주방 찬장 퀴퀴한 냄새 제거하는 나만의 방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지난 주말까지 희망을 가지고 기적을 바랬지만 슬프고 아쉬운 소식만 계속 전해지고 있네요 ㅠㅠ 남은 실종자들 중에 단 한명의 소중한 생명이라도 구할 수 있길 바라며 한주를 시작합니다. 주방 찬장을 사용하다보면 자주 청소는 하지 않아도 가끔씩 먼지제거 정도는 해주는 편인데.. 가끔씩 찬장 문을 열면 퀴퀴한 냄새가 날때가 있습니다. 과자등에서 나오는 방습제나 10원짜리 동전등을 찬장 구석에 넣어 습기방지와 탈취를 하기도 하지만 냄새가 심할때면 찬장문을 열고 일정시간 환기를 시켜주어야 어느정도 찬장안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기도 하고요. 오늘은 위와 같은 방법들과 함께 주방 찬장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데 새라새만가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를 해봅니다. 주방 찬장 퀴퀴한 냄새제거를 위한.. 2014. 4. 21.
주전자 녹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어제는 안타까운 소식에 마음이 무거웠던 하루였습니다. 상황을 보아서는 그리 좋아 보이지 않지만 부디 더 큰 인명피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럼 오늘의 이야기를 시작해볼께요. 가끔씩 사용을 하면서 간단하게 물세척만 해주었던 주전자.. 친구가 자취방에 놀러와서 커피물을 끓이려고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주전자를 세척을 하려다.. 위와 같이 주전자 바닥 틈새에 녹이 생겨난걸 확인할 수 있었네요.. 이럴때 그대로 몰로 세척하고 방치하면서 사용을 하면 녹이 더 번질 수 있기에.. 예전에 알고있던 방법을 이용하여 세척을 해주었습니다. 이제는 먹기보다는 필요할 때마다 가끔씩 세척용이나 탈취용으로 사용하는 가루녹차를 이용해봅니다. (녹차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심하지 않은 녹을 제거하고 .. 2014. 4. 17.
유통기한 약 2년인 치약, 식별이 어려운 치약 제조 일자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명절날 선물로 틈틈이 모아두었던 치약... 그런데 이 치약도 유통기한이 약 2년 정도라 하는군요. 뭐 치약의 경우 양치가 아니더라도 주방이나 욕실청소에 사용해도 되기에 제조일자만 잘 확인하고 사용한다면 치아 건강도 챙기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가끔은 제조일자나 유통기한에 상관없이 오랜 기간 보관하면서도 그냥 양치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집에 그동안 선물등으로 받아 쌓아 두고 보관하고 있는 치약이 있다면 한 번쯤 확인을 하고 양치용이나 청소용으로 구분을 해서 사용을 하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잘 확인하기 힘들 수 있는 치약의 제조일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마침 자취방 치약이 떨어져 혹시 어머니 집에 남는 치약이 있나 해.. 2014. 4. 15.
조금 더 오래, 남은 통조림(캔) 음식 보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따뜻한 주말들 잘 보내셨나요? 어느덧 4월도 반이 다 되어가고 있네요 참 시간 빨리 가는듯..(잡을 수 있다면 잡고 싶다는.ㅋㅋ) 자취를 하면서 통조림(캔) 음식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은데요. 통조림(캔) 구매도 기왕이면 할인 행사때을 이용하여 조금 더 싸게 구매를 하는데.. 그러다보니 용량 대비 싸게 사왔을 때 조금 많은 양의 통조림은 다 사용하지 못하고 항상 남게되는 경우가 있어 별도로 보관을 해두었다 소비를 해야할 때가 있답니다. 이렇게 말이죠...^^ 싸다고 작은 통조림이 아닌 조금 큰 용량의 통조림을 구매하면 한번에 다 소비를 못하니 남게되더군요^^ 통조림 음식의 경우 가능하면 바로 소비를 하는게 가장 좋은데 말이죠.. 그럼 남은 통조림 음식은 어떻게 보관을 하는게 좋은지.. 2014. 4. 14.
자취생의 공간 활용 겨울옷 정리와 보관 방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지방에 일이 있어 다녀오느라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지난주까지 쌀쌀한 날씨에 미루고 있던 겨울옷 정리를 이제야 하게 되었습니다. 자취생활을 하면서 옷장은 없이 옷걸이와 방 한쪽 공간에 옷을 정리를 해두면서 지냅니다. 요즘과 같이 계절이 바뀌면 철 지난 옷을 긴 시간 보관을 해야 하기에 옷장이 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에 지난 겨울옷을 저만의 방법으로 정리하여 보관을 해봤습니다. 세탁과 일광을 마친 겨울옷들이 이만큼... 다음 겨울이 올 때까지 보관을 해야 하니 보관하는 동안 습기로 인한 곰팡이등을 예방하면서 보관을 해야 하기에.. 나름 머리를 데굴데굴... 옷장이 없으니.. 대신하여.. 구석에서 잠들어 있던 크고 작은 쇼핑백을 꺼내보고.. 2014. 4. 9.
[변기 청소] 변기 숨은 때 제거 이 방법으로 해보니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초여름 같은 봄.. 그래도 아직까지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하네요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며.. 오늘의 수다를 시작합니다.^^ 방.. 주방.. 욕실... 조금씩 조금씩 봄맞이 청소를 하면서 귀찮음에 미루고 있던 구석 먼지와 묶은 때 제거도 함께 해주면서 마지막으로 욕실 주변 청소를 하면서 변기 청소까지.. 그냥 변기 솔로 쓱쓱.. 아주 간단하게 청소가 마무리된듯하지만.. 변기의 숨은 때가 있으니.. 고개만 살짝 숙여주면... 컥~~ 이 상태... (저만 그런가요?...) 이전에 사시던 분도 하지 않았을 거야.. 하는 위로와 핑계를 동시에.. 평소에 변기 솔로 대~~ 충 쓱쓱 해주기만 하고 확인까지는 하지 않은 결과.. 고개만 살짝 숙였다면 이지경까지는 안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까지 하면.. 2014.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