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210

욕실 타일 실리콘 찌든 때 제거, 이런 방법이?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새라새가 오랜만에 주방(욕실)로 장소를 옮겨서 잔머리를 굴려봤지요.^^ 보통 가정에서 욕실이나 주방을 보면 방치하여 찌든 때가 생기고 지우기도 힘든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주방의 경우 연기를 빼주는 후드나 가스레인지 뒷쪽 벽에 기름때와 음식 얼룩도 자주 하기 힘든 부분이고요. 욕실의 경우 벽면 타일 사이사이 틈에 생긴 물때와 곰팡이가 있고 타일 연결한 부위의 실리콘의 쌓인 먼지와 얼룩, 곰팡이가 있겠지요. 후드는 맥주나 밀가루... 가스렌지 주변 기름때나 음식 얼룩은 중성세제, 소주, 베이킹소다등 얼룩이나 기름때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검색의 힘은 이 모든걸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니 잘 찾아 보도록 하시고요) 그럼 욕실 타일 사이와 실리콘.. 2014. 2. 27.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 벽에 거울 거는 방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의 이야기 바로 시작할께요... 오늘도 지난 월요일에 소개한 재활용 만들기에서 힌트를 얻어 세탁소 옷걸이와 정수기 호스를 이용한 재활용 이야기 입니다. 오늘의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도 제가 필요해서 만들어 본거니 그저 재미로 봐주시기 바라며..^^ 오래전에 바닥에 떨어져 걸이가 사라진 거울이예요..(다행이 경(거울)은 깨지지 않았다는..) 작은 화장대 거울인데 이걸 욕실에서 면도할 때 주로 이용을 하였는데.. 걸이가 없어.. 변기뚜껑 한자리를 차지하게 된 거울... 그냥 대충 면도할 때 한손으로 잡고 쓱쓱쓱... 그저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쓰고 있었지만.. 항상 사용을 하면서 벽에 걸어 놓고 편하게 면도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 드디어 벽걸이용 거울로 사용하게 되.. 2014. 2. 26.
뚜껑만 바꿨을 뿐인데, 참기름병 깔끔하게 이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혹시 병에 든 참기름 어떻게 보관들 하시나요? 보통 병에 든 참기름은 병뚜껑을 열고 닫고 하면서 사용을 하다보면 참기름이 병 입구 밖으로 흘러 따로 닦아주거나 혀로 낼름 할때가 있잖아요..그래서 참기름을 사용하고 병 입구 주변에 참기름이 흐르지 말라고 고무줄로 예방을 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참기름 뚜껑 하나만 바꾸면 아주 깔끔하게 참기름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된 새라새... 오늘 그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ㅎㅎ 참기름... 남은 나물등을 넣고 비벼 먹을때 주로 이용하면 고소함이 으으으~~ 하지만 새라새 혼자 살면서 자주 이용할 일은 없지만 작년에 어머니께서 챙겨 주셨던 참기름인데요.. 아직도 먹고 있답니다. 위와 같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참.. 2014. 2. 25.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으로 휴지걸이가 10분 만에 뚝딱!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오랜만에 세탁소 옷걸이를 재활용한 이야기로 수다를 떨어봅니다. 블로그 초기엔 세탁소 옷걸이가 이 블로핑스토리를 성장(?) 시키는데 한몫 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요즘은 많은 분들이 세탁소 옷걸이를 다양하게 활용을 하시고 방송에도 많이 소개가 되고 있어 아마도 세탁소에 옷걸이가 남아 돌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ㅎㅎ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평소에는 휴지를 책상 위에 대충 놓고 이리저리 옮겨 가면서 사용을 했었는데.. 그렇게 불편하다 생각은 들지 않았지만(나름 이렇게 사용하는 것도 편하기도 하고요^^) 그래도 책상에서 뒹굴뒹굴 일 저리 치우면서 사용하기보다는 휴지걸이라도 만들어 봐야겠다 하는 마음에.. 가장 만만한 세탁소 옷걸이를 준비.. 2014. 2. 24.
용기에 남은 샴푸 재활용, 집안 냄새 제거용 탈취제로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추운 겨울 집안 환기는 잘 시키시나요? 아무리 추워도 가끔씩 환기를 시켜주어 집안 건조함을 줄이고 냄새도 빠져나가게 해줘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되니.. 혼자 사는 자취남이다 보니 평소에 집안 공기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는데.. 어느날 친구가 집에 들어 오면서 " 야~~ 환기 좀 시켜라 " 라면서 뭔가 모를 냄새도 난다고 하더군요. (설마 했던 노총각 냄새가 친구의 코를 자극했나봐요 ㅋㅋㅋㅋ) 평소 방향제등을 잘 사용 하지 않기에 가끔씩 촛불을 켜 놓고 탈취를 하는데.. 집에 찾아 오는 사람도 냄새 난다고 한마디 하던 친구외에는 없으니 냄새에 대해선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그닥 깔끔하지도(?) 않다고 생각했던 친구의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했으니.. 말 다했죠..... 2014. 2. 20.
사용한 비닐랲 그냥 버리나요? 주방청소 시 비닐랲 재활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요즘 날씨가 금방이라도 봄이 올듯한 기분이 드는데.. 이럴 때일수록 건강들 잘 챙기시길 바래요. 그럼 오늘의 이야기를 시작할께요 비닐랲.. 각 가정마다 찬장이나 싱크대 수납장등에 하나씩은 두고서 사용을 하실텐데요. 이 비닐랲을 주로 음식을 밀폐하는데 많이들 사용하실꺼예요.. 아닌가요? 이렇게 음식을 보관하면서 사용한 비닐랲.. 한번 사용하고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으시죠? 그런데 이렇게 그냥 버리는 비닐랲을 알뜰하게 한번 더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를 해봅니다. 먼저 한번 사용한 비닐랲을 깨끗히 씻어 이물질들을 제거해 놓은 상태에서 사용을 할껀데요 어디에 사용을 하냐면...????? 요기..요기... 바로 가스렌지 뒷쪽 벽에 요리를 하면서 생겼던 음식물 찌꺼기나 기름때.. 2014. 2. 19.
깨진 유리병 어떻게 버릴까? 깨진 유리병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 팍....와자작...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들어오시자마자 팍..와자작... 뭔소리냐고요? 다름이 아니라....ㅋ;; 지나간 외로운 주말에 이슬이 생각이 나서 초대를 했는데.. 그만 실수로 떨어뜨리면서 맑은 이슬이들은 한 방울도 건지지 못하고.. 이슬이 단벌 옷인 유리병만 깨지고 말았네요... 1년에 병을 한번 깰까말까 하는데... 이렇게 작은 사고를 쳤으니..^^ 그런데 깨진 병도 재활용이 되나? 어떻게 버려야 하지 생각하고는 깨진 병 버리는 방법을 찾아보니.. 깨진 유리병이나 사기그릇등은 재활용이 안되고 매립형 쓰레기 라고 하여 일반 쓰레기와 같이 버리면 된다고 하니.. 일단 몸통이 남아있는 유리병을 마저 깨서 버려야 할 것 같아.. 나름 잔머리를 굴려봤지요..ㅎㅎ 보통 깨진 유리병을 그냥 버려서 .. 2014. 2. 17.
불(중탕)이 필요없는 초콜릿 녹이기, 탈 염려 없어요^^ 올 발렌타인데이도 그냥~~ 여기도 저기도 초콜릿 바구니 들고 왔다리 갔다리 하는 사내들만 구경하면서 보냈지요..ㅠㅠ 그래서 이런날은 왠만하면 실내에 콕...^^ 그런데 보통 초콜릿 선물을 할때 시중에서 파는 이쁘게 포장된 초콜릿으로 하기도 하지만 ... 정성을 담기위해 직접 만들기도 하잖아요.(이런 여자사람 참 좋아라 하는 새라새 ㅎㅎ) 그런데 초콜릿을 만들려면 가루초콜릿이나 일반 초콜릿을 냄비등 용기에 담아 중탕으로 녹여서 .. 이쁜 모양으로 된 틀에 담아 굳히면 되는 거잖아요. 하지만 저도 한두번 중탕으로 초콜릿을 녹이면서 태우는 경우가 있는데.. 그만큼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이는게 생각보다 쉽지가 않은것 같더라고요. 그러다 우연히 아주 쉬운 방법으로 초콜릿 녹이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 지난 발렌타인.. 2014. 2. 16.
고무장갑에서 냄새가 난다면 이렇게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지난달 어머니 손과 발에 습진과 무좀균... 곰팡이(병원 진단시 그렇다고 하더군요)등으로 병원처방을 받으시고 지금은 많이 좋아지셨는데 나이가 드셔서 피부도 약해지시고 하니 조금 더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 제가 특별히 해드릴껀 없고 일단 곰팡이균이나 습진, 무좀균을 앞으로 예방하는 차원에서 몇가지 팁을 알려드렸죠. 일단 평상시 세안할 때 사용하는 비누 대신에 손과 발은 살균효과도 있는 전용 세정제를 구입하여 사용하시라고 주방과 욕실에 놓아 드렸고 또 한가지는 평소 사용하시는 고무장갑냄새를 제거함과 동시에 세쳑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답니다. 그래서 오늘 어머니께 알려드린 고무장갑냄새 제거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평상시 고무장갑을 사용하면서 건조도 중요하지만 가끔씩 주기적으로 세척도 해주는.. 2014. 2. 14.
빈 샴푸통 재활용, 면봉 보관함으로 오랜만이네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재활용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혹시 봉지로 포장된 명봉을 어떻게 보관들 하시는지요? 그냥 서랍에 넣고 사용하시면서.. 위 사진과 같은 경험들 있으시죠.. 면봉.. 구석먼지제거를 할때나 귀지를 팔때나등등 사용을 하는데 위와 같이 보관을 하다보면 봉지 입구가 열려 흩트려지고 면봉솜이 지져분해지는데.. 이럴때 따로 케이스를 만들어 보관을 하면서 사용하면 어떨가 하는 생각에.. 빈 샴푸용기를 이용해 봤습니다. 새라새가 사용한 빈 샴푸용기는 위와 같습니다.. 아마도 다른 용기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일단 새라새가 사용했던 샴푸 빈용기는 이렇구요.. 이 샴푸용기가 면봉보관함으로 변신을... ㅎㅎㅎㅎ 먼저 빈 샴푸용기를 면봉 길이보다 .. 2014. 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