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이지 않아도 돼, 힘들이지 않고 탄 냄비 간단하게 세척하는 방법

블로핑생활경제 2018.03.23 11:41

 

물에 불려도보고..

수세미로 박박 힘주어 문질러보고...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세척이 쉽지 않은 탄 냄비 세척방법을 이전보다 조금 더 쉬운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

이전글 아차! 하고 까맣게 탄 냄비 천연재료로 간단히 닦아내는 방법 을 응용하여 세척을 했던 이야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보통 탄 냄비를 세척할 때에는 철수세미로 박박 문지르거나 탄 냄비 세척에 필요한 천연재료등을 이용하여 끓이고 닦는 방법들을 많이 이용을 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방법은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불리는 방식을 이용해봤어요.

 

 

위와 같이 조금 더 조금 더 끊여야지하면서 생긴 세척하지 않은 탄 냄비 두개....

그냥 바로 수세미로 세척을 하면 생각보다 잘 닦이지도 않고 힘이 들면서 냄비에 흠집이 남게 마련....

 

 

일단 주방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천연재료 두가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준비해주고..(아마도 살림꾼(?)이시라면 이정도는 생각하셨을 겁니다. ㅎ)

 

 

우선 베이킹소다 적당량(냄비가 탄 정도에 따라)을 탄 냄비에 넣어주고..

 

 

베이킹소다양 비례로 적당량의 식초도 함께 넣어 줍니다.

 

 

식초와 베이킹소다가 만나면 화학작용(?)으로 인하여 위와 같이 부글부글....

 

 

다음은 뜨거운 물로 냄비를 채우고....

 

 

뚜껑을 닫아 물이 식을 정도의 시간이상으로 놓아 둔 상태로 방치.....

그리고 그냥 볼 일을 봅니다...

 

 

새라새는 아침에 해두고 하루 종일 있다가 귀가하여 탄 냄비 세척을 마루리 해주었는데..

집에 와서 방치하였던 탄 냄비 뚜껑을 열어보니...

베이킹소다와 식초 그리고 뜨거운 물로 불려 놓았던 냄비에 담긴 물이 위와 같이 살짝 검은 빛의 물로 변해 있더군요..

이 물을 그냥 버리지 않고... 이 상태로...

 

 

철수세미를 이용해 이미지처럼 한쪽 방향으로 살짝 힘을 주어(스테인리스 냄비에 흠집이 나지 않을만큼) 돌려주면서 닦아 주니..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화학성분으로 불려졌던 냄비의 탄 자국이 쉽게 제거가 되는걸 볼 수 있네요.

탄 정도가 너무 심해 잘 제거되지 않느느다면 그냥 철수세미로 박박 문지르지 마시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약간씩 넣고 한번 더 문질러 주셔도 됩니다.

철수세미로 어느정도 닦아 주기를 반복하면서 물로 헹궈주면.....

 

 

짠~~~

미뤄두었던 탄 냄비 세척을 크게 힘들이지 않고 말끔히 세척을 했네요.

 

바로 세착할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고 중불정도에 끓여 세척을 하셔도 좋지만

아침이나 저녁에 오늘 소개한 방법으로 불려 놓았다 일정 시간 지난 후 닦아 주어도 세척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이용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시간은 좀 걸리는게 단점이지만 가스비는 조금 줄지 않을까요 ㅎㅎㅎ)

귀찮니즘 새라새는 오늘 소개한 방법을 주로 이용한다는.... ^^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