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끊이지 않아도 돼, 힘들이지 않고 탄 냄비 간단하게 세척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8. 3. 23.
반응형

 

물에 불려도 보고..

수세미로 박박 힘주어 문질러보고...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세척이 쉽지 않은 탄 냄비 세척방법을 이전보다 조금 더 쉬운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

이전글 아차! 하고 까맣게 탄 냄비 천연재료로 간단히 닦아내는 방법을 응용하여 세척을 했던 이야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보통 탄 냄비를 세척할 때에는 철수세미로 박박 문지르거나 탄 냄비 세척에 필요한 천연재료등을 이용하여 끓이고 닦는 방법들을 많이 이용을 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방법은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불리는 방식을 이용해 봤어요.

 

 

 

위와 같이 조금 더 조금 더 끊여야 지하면서 생긴 세척하지 않은 탄 냄비 두 개....

그냥 바로 수세미로 세척을 하면 생각보다 잘 닦이지도 않고 힘이 들면서 냄비에 흠집이 남게 마련....

 

 

 

일단 주방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천연재료 두 가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준비해 주고..(아마도 살림꾼(?)이시라면 이 정도는 생각하셨을 겁니다. ㅎ)

 

 

 

우선 베이킹소다 적당량(냄비가 탄 정도에 따라)을 탄 냄비에 넣어주고..

 

 

 

베이킹소다양 비례로 적당량의 식초도 함께 넣어 줍니다.

 

 

 

식초와 베이킹소다가 만나면 화학작용(?)으로 인하여 위와 같이 부글부글....

 

 

 

다음은 뜨거운 물로 냄비를 채우고....

 

 

 

뚜껑을 닫아 물이 식을 정도의 시간이상으로 놓아둔 상태로 방치.....

그리고 그냥 볼 일을 봅니다...

 

 

 

새라새는 아침에 해두고 하루 종일 있다가 귀가하여 탄 냄비 세척을 마무리 해주었는데..

집에 와서 방치하였던 탄 냄비 뚜껑을 열어보니...

베이킹소다와 식초 그리고 뜨거운 물로 불려 놓았던 냄비에 담긴 물이 위와 같이 살짝 검은빛의 물로 변해 있더군요..

이 물을 그냥 버리지 않고... 이 상태로...

 

 

 

철수세미를 이용해 이미지처럼 한쪽 방향으로 살짝 힘을 주어(스테인리스 냄비에 흠집이 나지 않을 만큼) 돌려주면서 닦아 주니..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화학성분으로 불려졌던 냄비의 탄 자국이 쉽게 제거가 되는 걸 볼 수 있네요.

탄 정도가 너무 심해 잘 제거되지 않느느다면 그냥 철수세미로 박박 문지르지 마시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약간씩 넣고 한번 더 문질러 주셔도 됩니다.

철수세미로 어느 정도 닦아 주기를 반복하면서 물로 헹궈주면.....

 

 

 

짠~~~

미뤄두었던 탄 냄비 세척을 크게 힘들이지 않고 말끔히 세척을 했네요.

 

바로 세척할 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고 중불정도에 끓여 세척을 하셔도 좋지만

아침이나 저녁에 오늘 소개한 방법으로 불려 놓았다 일정 시간 지난 후 닦아 주어도 세척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이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시간은 좀 걸리는 게 단점이지만 가스비는 조금 줄지 않을까요 ㅎㅎㅎ)

귀찮니즘 새라새는 오늘 소개한 방법을 주로 이용한다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