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조금 더 오래, 남은 통조림(캔) 음식 보관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4.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따뜻한 주말들 잘 보내셨나요?
어느덧 4월도 반이 다 되어가고 있네요 참 시간 빨리 가는듯..(잡을 수 있다면 잡고 싶다는.ㅋㅋ)

자취를 하면서 통조림(캔) 음식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은데요.
통조림(캔) 구매도 기왕이면 할인 행사때을 이용하여 조금 더 싸게 구매를 하는데..

그러다보니 용량 대비 싸게 사왔을 때 조금 많은 양의 통조림은 다 사용하지 못하고 항상 남게되는 경우가 있어 별도로 보관을 해두었다 소비를 해야할 때가 있답니다.


 



이렇게 말이죠...^^
싸다고 작은 통조림이 아닌 조금 큰 용량의 통조림을 구매하면 한번에 다 소비를 못하니 남게되더군요^^

통조림 음식의 경우 가능하면 바로 소비를 하는게 가장 좋은데 말이죠..
그럼 남은 통조림 음식은 어떻게 보관을 하는게 좋은지 알아보니 그냥 통조림에 남긴 상태로 보관하는것은 내용물 변질되고 좋지 않다고 하여 따로 보관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실천하게 되면서 이렇게 공유를 해보려고요.


 



남은 통조림 음식도 유리로 된 밀폐용기등에 담아 하루 이틀 냉장보관을 하였다 소비를 하여도 맛등 내용물 변하지 않기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요.

유리 밀폐용기가 없고 조금 더 오래 보관을 한다면...
전자렌지에 사용해도 되는 적당한 크기의 플라스틱 밀폐용기에 남은 통조림 음식을 담아..

[참고글]전자렌지에 사용해도 되는 플라스틱 용기, 이것만 확인하세요


 



가정에서 사용하는 비닐랲(일반 배달음식에 포장을 하는 PVC재질로 된 영업용 비닐랲을 사용할 수 있기에 영업용 비닐랲을 전자렌지에 가열시 프탈레이트 성분이라는 유해물질이 발생되기에 재활용하지 말고 가능하면 가정용 비닐랲을 짧은(5~10분)시간 이내로 사용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으로 한번 씌운 상태로..


 



전자렌지에 넣고 약 30초정도(씌운 비닐랲에 기포가 생길정도의 시간) 돌렸다 꺼내어 식혀주고나서...


 



씌웠던 비닐랲은 벗기지 않고 그대로 밀폐시켜 냉장보관을 하면..
개봉 후 남은 통조림 음식을 전자렌지에 짧은 시간 가열함으로 살균효과와 함께 보관할 수 있어 쉽게 상하거나 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전자렌지에 돌린 후 꺼내어 비닐랲을 벗기게 되면 살균효과가 떨어지게 되니 랲이 씌워진 상태로 밀폐를 하여 보관을 하였을 때 제대로 남은 통조림(캔) 음식을 조금 더 오래 보관하는데 그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이제 남은 캔 음식들도 잘 보관하고 건강도 챙기면서 소비하도록 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