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뚜껑만 바꿨을 뿐인데, 참기름병 깔끔하게 이용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4.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혹시 병에 든 참기름 어떻게 보관들 하시나요?

보통 병에 든 참기름은 병뚜껑을 열고 닫고 하면서 사용을 하다보면 참기름이 병 입구 밖으로 흘러 따로 닦아주거나 혀로 낼름 할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참기름을 사용하고 병 입구 주변에 참기름이 흐르지 말라고 고무줄로 예방을 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참기름 뚜껑 하나만 바꾸면 아주 깔끔하게 참기름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된 새라새...
오늘 그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ㅎㅎ



 

참기름...
남은 나물등을 넣고 비벼 먹을때 주로 이용하면 고소함이 으으으~~

하지만 새라새 혼자 살면서 자주 이용할 일은 없지만 작년에 어머니께서 챙겨 주셨던 참기름인데요..
아직도 먹고 있답니다.

위와 같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참기름이야 그냥 그대로 보관하면서 사용을 하지만..

가끔씩 시골에서 이슬이와 같은 병에 가득 담아 보내주는 참기름의 경우는 ...
병 그대로 뚜껑도 비닐등을 잘라 막아 놓고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지요.

그런데 이렇게 병에 담긴 참기름..
사용하면서 병뚜껑이 헐거워지고 두고두고 먹다보면 향과 맛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그냥 병에 든 참기름 그대로 사용을 하게되는데요..

하지만 병에 든 참기름을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 엄마 나 저거 먹을래~~ '
ㅎㅎㅎ 아이들이 즐겨먹는 음료..
이 음료 용기를 보시면 별거 없어 보이지만....

이 음료 용기 뚜껑을 보면....




덮개도 있고 뚜껑도 아주 과학적(?)으로 음료양을 조절되겠끔 만들어 졌다는...

그런데 이 음료 용기 뚜껑을,,,,???



 

이렇게.....^^
ㅎㅎㅎㅎㅎㅎ....

이걸 누가 알았겠어요...ㅎㅎㅎㅎ
어떻게 소주병 뚜껑으로 사용할 생각을..
정말 기발하지 않나요?

아주 딱~~ 이네요..

그런데 이걸 참기름 병뚜껑으로 이용을 한다고 하니..^^
소주병에 딱 맞는것도 신기한데 이걸 참기름병 뚜껑으로 사용을 할 수 있으니..ㅎㅎㅎㅎ



 

이 음료 뚜껑을 참기름 담은 병 뚜껑대신 이용을 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뚜껑부다 공기 접촉도 줄이고 간편하게 입구쪽만 열고 닫고 하면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참기름을 깔끔하게 따라 쓸 수 있더랍니다.(진작에 알았으면 ... 하는 생각을...ㅎㅎㅎ)

보관도 간편하고 쓰기도 편하고 정말 좋네요.

이제 병에 든 참기름 기존 뚜껑 대신 요요요~~ 아이들 음료 용기뚜껑으로 바꿔서 사용을 해보세요^^

오늘 마트에 가신다면 아이들 손잡고 가시길...ㅎ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