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새로 깔고 남은 자투리 장판, 싱크대 수납장 미끄럼 방지패드로 재활용

by 새라새 2013.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혹시 싱크대나 찬장에 정리해 보관하는 그릇들을 사용하면서 미끄러지거나, 혹은 싱크대가 오래되고 수납장등이 나무재질로 되어있어 바닥이 낡고 썩어서 냄새가 나지는 않으신지요.

별거 아니라 생각하고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싱크대, 이러한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이야기 자투리 장판 재활용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아는 친구가 오래된 집을 새로 리모델링하면서 도배와 장판을 새로 하였는데, 이렇게 도배나 장판을 새로 하게되면 자투리가 조금씩 남게 됩니다.




공사가 마무리되어 구경을 갔더니 정리가 아직 덜 되어있는 친구 집에는 이와 같이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장판이 있더군요.
이렇게 남은 자투리 장판 양이 많다면 고물상에 팔아도 되겠지만 그냥 버리는 쓰레기라 볼 수 있는데...




친구집 싱크대가 직접 원목을 짜서 만든 싱크대라 남은 자투리 장판을 이용하면 싱크대 찬장 바닥이나 수납장을 조금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다고 하기에..




남은 자투리 장판들을 싱크대 서랍과 수납장 바닥 크기에 맞춰 잘라서..




위와 같이 싱크대 수납과 서랍 바닥에 모두 깔아 주었습니다.
일단 싱크대가 원목이라 사용한 장판과 잘 어울리고 이렇게 장판을 깔아 두면 싱크대에 보관하는 물건으로 싱크대가 지져분해지거나 회손되는걸 줄일 수 있으며..

높은 찬장의 경우는 보관하던 물건을 꺼낼 때 잘못해서 물건이 미끄러져 떨어지는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싱크대 청소를 할때 편리하게 바닥에 깔아 놓은 장판만 꺼내어 씻어주기만 하여도 싱크대 바닥 청소가 가능하니 남은 자투리 장판이 있다면 이렇게 재활용 해보시는것도 좋으실 겁니다.

새라새 자취방 싱크대에는 신문지를 깔아 놓았는데... ㅎㅎ
시간되면 장판 좀 구해와야 겠네요..^^

오늘도 사소하고 간단하지만 알뜰 재활용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셔서 공감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