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비 오는 날 여성운전자와 초보운전자에게 필요한 샴푸와 식용류 활용법

by 새라새 2011. 7. 15.
반응형

" 비가 오는 날 자동차에 김이 서린다면.. "

비가 많이 오는 날 차량에 김서림 방지제등을 기본적으로 휴대하여 차 유리창이나 사이드미러의 김서림을 예방하게 되는데..

만약 비 오는 날 자주 차량에 김서림 방지제를 미처 구비를 해놓지 못했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샴푸와 식용류만 있으면 아주 간단히 김서림 방지제를 대신 할 수 있다는거..^^


한남대교 남단 올림픽대교 가..
한남대교 남단 올림픽대교 가.. by redsoul405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보통 비가 올때 운전을 하다보면 차 안의 공기와 밖의 공기의 온도 차이로 습기가 차면서 차 유리창에 김이 서리게 되는데..

이때 초보운전자나 여성운전자들과 같이 운전이 미숙하다보면 창문을 조금 열어 놓고 김서림을 없애는 경우도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차 앞유리창의 경우는 에어컨을 켠다음 에어컨 송풍구 방향이 전방 유리쪽으로 향하게 해주면 간단히 앞유리창의 김서림이 조금씩 사라지면서 제거를 할 수 있고...

이렇게 김서림이 생기는 것을 줄이거나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것이 김서림 방지제 입니다..

비가 올때 운전을 하기전 김서림 방지제를 유리창에 골고루 뿌려 주면 되는데..
김서림 방지제가 없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샴푸와 소금물을 준비하여 수건에 덜어 차 유리창을 닦아 주는 것으로도 어느정도 김서림 방지제의 역할을 할 수 있어..
차안 유리창에 김이 서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집안 욕실 거울의 김서림을 방지할때 비누나 샴푸를 쓰는 원리라 보시면 되겠지요..^^)



또한 차 유리창 뿐만 아니라..
운전을 하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이드미러 유리에 빗물이 맺혀 시야확보가 어려워 운전을 하는데 어려움이 생기는 경우가 있지요..

이때도 마찬가지로 차량용 유리 코팅제를 발라 주면 되는데..
이 코팅제가 없을시에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방법 중 하나로 담배꽁초 필터 부분으로 문질러 주어도 좋지만..
뭐~~ 이 방법은 흡연자들에 한정되니...

다른 방법으로...





집에서 쓰시는 식용류를 화장지나 수건에 묻혀 사이드미러를 닦아 주면 사이드미러 유리에 표면장력이 생겨 빗물방울이 맺히는걸 줄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부득이하게 빗길 운전중 윈도우 브러쉬가 고장이 났을때에 우선 비를 맞지 않는 곳에 차를 세워두고..
수건으로 차 유리창의 빗물을 닦아 낸 다음 식용류를 위 사이드미러와 같이 골고루 묻혀 두면 어느정도 응급처지가 되어 ..
가까운 정비소까지 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요정도... ^^
이 글도 제가 전라도에 가게 되어 예약발행을 하였으니..
스마트폰이 없는 촌넘.. 이웃님들 방문이 좀 어렵겠네요...   긴 장마 건강 잘 챙기시고 운전 하시는 분들도 안전운전 하세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시면 이 블로그의 정보를 또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 차안 유해세균 냄새 - 에어컨,히터 통풍구는 세균의 보금자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