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다반사

키보드청소 간단하게 해결

by 새라새 2010. 9. 29.
반응형

블로그를 하면서 컴퓨터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항상 지저분한 키보드를 볼때마다 쉽게 청소할 수 없을까 하고 생각을 하다가 어제 우연히 호기심이 발동한 것이 기회가 되어 키보드를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입니다. 이전에 망가져서 버린 키보드를 대신하여 구해온 키보드...

전에 한번 키보드를 청소한다고 무턱대고 분해 했다가 버린적이 있는데 이번에 알게된 방법은 오동작이 아닌 단순히 관리 차원에서 키보드청소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청소를 못했던 키보드를 보고 생각보다 많이 놀랬답니다.


정말 장난이 아니더군요... 평상시 가끔 키보드를 통채로 흔들어서 털어주기는 했는데 설마 이 정도 일줄은 몰랐네요


예전에 키보드를 청소할려고 키보드 밑판을 뜯어서 실패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자판주위 빈공간에 가느다란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자판만을 따로 분해 할 수 있었답니다.


정말 이정도라면 평소에 컴퓨터를 사용할때 어떠했는지를 상상하기도 싫더군요..
아이들이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수시로 청소를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자판을 제자리에 원위치 시킬려면 어려 울것 같아 자판도 하나씩 닦아 주기 위해 순서대로 뽑아서 놓았답니다.


면봉과 물티슈를 이용하여 청소를 시작했어요...정말 보면 볼수록 너무 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자판도 손수 물티슈로 꼼꼼히 닦아주는 새라새....
자판을 다 외우고 계신다면 그냥 다 뽑아서 한번에 세척을 하셔도 될 것 같아요.


휴~~ 속이 후련합니다. ㅎㅎㅎㅎ


이것은 왼쪽 자판쪽 청소를 다하고 조립한 사진입니다..


청소전인 오른쪽 자판들.. 꼬질 꼬질 하네요 ㅋ


이렇게 비교 해봐도 차이가 나보이네요..
역시 뭐든지 평상시에 관리를 잘 해 주어야 하겠다는 교훈을 얻었네요 ㅎㅎㅎ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당연히 컴퓨터 사용 시간이 길어 지는 만큼 주기적으로 이렇게 자판만이라도 청소를 해준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는 가볍게 주절 거리고 마무리 합니다..^^

참고로 키보드청소에 대해서 다른 블로그 글을 검색 해봤더니 이 방법으로도 청소를 많이 하는것 같아서 아마도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씩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