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건강

다이어트 성공, 일석이조 생활속 다이어트 방법

by 새라새 2010. 7. 15.
반응형

여름철 특히 휴가철을 맞아 마음편하게 수영복을 입고 싶은건 다이어트를 한두번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실겁니다. 이렇게 평상시 살이 쪄서 예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가 현재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느끼는 것이 일상 생활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뭐든지 처음에 시작을 잘하고 그것을 꾸준히 실천하였을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것 같습니다. 저 또한 다이어트에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을 꾸준히 하다보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답니다.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여러 다이어트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런 정보와 지금 제가 말씀 드릴려는 이야기가 중복이 될 수도 있겠지만 가장 쉬우면서 실천하엿을때 도움이 많이 되는 것이니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셔서 단 1g감량 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마도 물이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많은정보를 통해서 알고 계실겁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물이 다이어트를 할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은 평상시 얼마만큼의 물을 드시나요? 

요즘같은 여름철에 갈증해소용으로만 드시면서 그 양을 늘리지 마시고 평상시에도 하루 1.5~2리터의 물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컵으로 따지면 일반적으로 먹는 컵 8잔정도로 보시면 되는데 평상시 자주 마시지 않던 물의 양을 한번에 늘릴 수 없으니 천천히 생각날때마다 드시면서 늘려 주시면 됩니다. 

다이어트중에 물을 마실때는 식전 30분에 한두잔 정도 마시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식사량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답니다. 참고로 물도 좋지만 약간 진한 녹차를 대신하여 드시면 조금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흡연으로 인해 부족해진다는 비타민c를 보충하기 위해 금연전부터 녹차를 마시기 시작했는데 이 녹차가 식욕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하여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

"금연과 함께 녹차를 마시니 다이어트에 더 좋은것 같은데 아직도 담배 생각이 나니 T.T



이건 제목과 달리 쉬운방법이라고 말하기에는 억지일수가 있을것 같은데 그래도 제가 금연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병행하다보니 체감 효과가 어느정도 있는것 같아 이야기 합니다. 올해들어 금연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도 많이 나오는것 같구요^^

금연을 먼저 시작하고 100일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술을 좋아하다 보니 가끔 반금연이 되는 고비가 생기는데 다이어트중 금연을 할때와 흡연을 할때의 차이가 뭐라 말할 수 없을 만큼 크게 느켜지더랍니다.

정말 금연과 다이어트가 누구 말대로 사시보다 힘들다고 하던데 저는 금연을 이길려면 금주도 해야 한다고 주변에서 그러더군요 ㅋㅋ

그래도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다이어트 하는 사람이 담배를 피운다면 금연계획도 함께 하시면 오히려 그냥 금연을 하는것보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을 병행하여야 하기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님도보고 뽕도 딸수 있다면 노력 해야죠^^





가까운 마트갈때, 기본요금 나오는 거리를 택시 탈때, 이러한 교통편이 필요할때 다이어트를 진행 중이라면 걷는 습관을 들이세요.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구요. 쉽게 말하면 적당한 거리를 걸어서 자연스럽게 그때 그때 소비되어야 할 칼로리를 소비 할수 있고, 차비도 절약하여서 좋고 다이어트에 충분히 도움이 되지요.

저는 오래전부터 왠만한 거리는 걷는 숩관이 되다보니 다이어트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또한 조금 먼 거리를 가야 할 일이 생기면 제가 아침마다 산에 갈때 운동삼아 타고 단니는 자전거를 많이 이용합니다.

예를 들면 지역구가 다른곳을 간다고 한다면 일정거리를 기준삼아 그곳까지 자전거를 이용하고 나머지 거리는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한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좋은점은 시간관념이 좋아지고 운전할때보다 지역 파악이 잘되어 길치에서 해방되고 등등 여러가지로 좋은점이 많더군요^^






다이어트를 할때 목표감량이 있을것이고 또한 그것을 이루기 위해 무리하게 감량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하루 이틀 길게는 열흘정도 하다가 만족할만한 감량이 아니면 혼자 실망하고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여 포기하고 말거나 또다른 방법을 찾기를 반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국 방법만 찾다가 시간만 가게되고 목표는 좌절되는 경우가 되는거죠. 다이어트를 한다면 가장 중요한게 다양한 방법보다 자신이 결정한 방법을 꾸준히 하였을때 좋은 결과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하루에 1g이라도 감량을 하였다면 터무니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그것 또한 지신이 만들어낸결과물이라 생각하고 꾸준히 한다면 그보다 10배 20배의 효과를 본다는 애기죠.




이렇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은감량을 꾸준히 하게되면 오히려 빠른감량을 한것보다 요요현상도 적고 다이어트가 아닌 자신의 생활에 일부가 되어 있을겁니다.

정말 이렇게 이야기 하고나니 정말로 제가 이렇게 실천할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날씨가 더워지고 좀 바쁘다보니 요즘은 조금 주춤하고 있지만 100일 목표로 다이어트를 시작할때 기본이 되는것을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아마 다이어트와 금연를 성공하는 사람들이라면 그 사람은 어떠한 일이라도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글을 마무리 하면서 느껴봅니다.

반응형

댓글